Los Angeles

64.0°

2020.04.02(Thu)

[부동산 가이드] 홈 인스펙션

영 홍 / 뉴스타부동산 발렌시아 에이전트
영 홍 / 뉴스타부동산 발렌시아 에이전트

[LA중앙일보] 발행 2020/02/13 부동산 7면 기사입력 2020/02/12 13:40

집 구매 전 꼼꼼한 인스펙션 필요
에스크로 종료 전 문제점 해결해야

집을 구입하는 데 있어 100% 마음에 쏙 드는 집을 찾기는 쉽지않다. 겨우 마음에 드는 집을 찾았을 경우엔 오퍼를 넣고 오퍼가 받아들여졌을 때 에스크로를 열게 된다. 부동산 매매에 관한 거의 모든 서류 절차 등은 이 에스크로기간이라는 기간에 이루어 진다.

여러 서류와 절차는 에스크로회사에서 전문인들의 도움을 받게 된다. 바이어는 이 기간에 론 진행을 하게 되고 또 하나의 중요한 것이 집을 인스펙션 하는 것이다. 인스펙션은 보통 검사를 한다고 생각 되지만 집을 알아가는 방법이라고 생각하면 인스펙션을 좀더 유용하게 이용할수 있다.

주로 하는 인스펙션은 보통 집 전체의 상태를 보는 홈 피직컬 인스펙션과 털마이트 인스펙션이 대표적이다. 그리고 홈 인스펙션의 결과에 따라 좀더 전문적인 인스펙션을 추천한다.

▶털마이트 인스펙션

나무를 손상시키는 털마이트, 나무 곰팡이 등의 해충의 유무를 보는 검사라고 생각할수 있다. LA처럼 오래된 집들이 많은 지역은 털마이트나 털마이트의 자국이 쉽게 발견되기도 한다. 검사 결과에 따라 간단하게 고칠수 있고 크게는 집을 커버하여 문제를 해결할수 있다.

▶피지컬 홈 인스펙션

집의 문고리부터, 창문상태, 전기 콘센트 등 작은 부분부터 집 외관의 벽까지 집을 전체적으로 보는 인스펙션이다. 피지컬 홈 인스펙션은 집 사이즈와 종류에 따라 300~1000달러 이상까지, 그리고 소요되는 시간도 2~4시간 이상으로 다양하다. 적지 않은 비용으로 망설이는 바이어들도 종종 있지만 홈 인스펙션은 꼭 하는것을 추천 한다. 시간이 되면 홈 인스펙션에 같이 가면 집안 구석구석을 인스펙터와 함께 확인할수 있어 바이어 에게는 집을 꼼꼼히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다.

▶그 외 인스펙션

수영장이 있다면 수영장 인스펙션, 정화 시스템이나 우물에 관한 인스펙션, 벽난로 인스펙션, 파운데이션 인스펙션등등 피지컬 홈 인스펙션에서 의문점이 생기는 부분에 관해서는 전문가를 고용해 자세한 의견을 받을수 있다.

인스펙션이 끝나면 인스펙션 리포트를 받게 되는데 천천히 살펴보면 일반적으로 바이어들이 알기 쉽게 집에 관해 잘 정리 되어 있다. 리포트의 결과에 따라 셀러에게 집의 보수를 요구 할수도 있고 또한 리포트에는 집의 문제 점 뿐 아니라 향후 관리를 해야하는 부분들 까지 적혀 있어 집의 구입후 집 관리에 도움이 되기도 한다. 에스크로가 끝나고 열쇠를 받으면 집의 소유권이 이미 바이어에게 있으므로 에스크로 후에 발견되는 문제점에 대해서 셀러는 책임을 지지 않으려 한다. 물론 그 전의 집 문제에 관해서 셀러는 바이어에게 알려 주어야 하는 의무가 있다.

▶문의: (213)820-0218

관련기사 뉴스타 부동산 가이드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박동익 공인 세무사

박동익 공인 세무사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