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시니어 구급차, 응급실 이용 비용은? [ASK미국 메디케어/건강보험-폴 선 메디케어 시니어 전문플래너]

폴 선 메디케어 시니어 전문플래너

▶문= 시니어 메디케어 수혜자의 구급차나 응급실 이용방법, 비용 등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답= 구급차나 응급실 이용은 생명이 위독한 경우 (뇌졸증, 심장마비, 호흡 장애, 멎지 않는 출혈, 극심한 통증 등)에 911에 연락하여 구급차를 불러 빠른 시간 내에 환자를 치료할 시설이 되어있는 가장 가까운 병원에서 도움을 받은 것을 말합니다.

시니어 분들의 가정에 꼭 준비해둘 사항은(가능한 영어로 기재) 1. 본인의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2. 응급 발생 시 연락할 사람의 이름과 전화번호 3. 평소 복용하는 처방약과 갖고 있는 병(증상) 4. 담당 주치의와 전화번호를 냉장고, 화장대, 문, 벽 등 잘 보이는 곳에 부착하여 응급요원이 이 내용을 보면 생명을 보호받을 수 있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심한 부상이나 증상이 아닌 경우에는 응급실에 가더라도 응급하지 않아 몇 시간을 기다려야 하는 불편을 겪을 수 있으므로 응급실보다는 주치의나 긴급 진료를 받을 수 있는 곳으로 가야 합니다. 구급차나 응급실 이용 시에 메디케어, 메디칼 카드, HMO 보험카드, Supplement(GAP) 보험카드 등을 필히 제시해야 합니다. 급하게 응급실에 가느라 보험카드를 지참하지 못한 경우 빠른 시간 내에 제세해야 합니다.



구급차 응급실 이용 비용은 각각의 소지한 보험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메디케어 HMO 소지자 기준으로 구급차 비용은 보험회사 별도 $40-225 정도이며 응급실 이용 비용은 보험회사 별로 $50-120 정도이지만 24시간 이내에 병원 입원 시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HMO 가입자가 타주에 출장이나 여행지에서 응급치료를 받을 경우, HMO 보험카드를 필히 제시하고 응급치료를 받은 후에, 장기치료를 받아야 하는 경우, 거주 지역으로 돌아온 후 담당 주치의와 진료를 통해 메디칼 그룹에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간혹 치료 시 보험카드를 제시하지 않아 적지 않는 피해를 보기도 합니다. 아무리 건강한 분이라도 보험카드는 항상 소지하여 만일의 경우에 대비하기 바랍니다.

2020년 파트 C 플랜(어드벤테지 플랜) 중에는 파트 B 보험료를 상당 부분 환불받을 수 있는 플랜도 있으며, OEP 기간인 1월 1일부터 3월 31일 까지는 2019년 파트 C 플랜(어드벤테지 플랜)에 가입한 분들은 HMO 플랜에 다시 한번 보험회사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문의: (213)503-6897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