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3.0°

2020.06.02(Tue)

세금 환급 시작…얼마나 걸리나, 세금 보고 후 보통 3주 걸려

[LA중앙일보] 발행 2020/02/20 경제 1면 기사입력 2020/02/19 18:18

근로소득세금크레딧(EITC) 신청자 등 일부를 제외하고 세금보고를 서두른 납세자들은 환급금을 받기 시작했다.

이에 소득세 신고를 마친 납세자들은 환급금을 받는 날에 관심이 많다. 추가 체크가 필요한 EITC와 추가자녀세금크레딧(ACTC) 신청자는 빨리 접수했다고 하더라도 2월 15일까지 환급이 진행되지 않았다. 국세청(IRS)의 세금 환급 스케줄을 표로 정리했다.

지난 10일에 IRS가 세금보고를 받았다면 2월 21일에 디렉트 디파짓으로 입금된다.

만약 체크를 발송해야 한다면 1주일이 더 필요하다. <표 참조> 3주 안에 받는다고 가정하면, 최장 28일 주에는 환급금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세무 전문가들은 “소득세 신고를 서두르는 게 환급금도 빨리 받을 수 있지만, 신분도용에 따른 세금 환급 사기를 사전에 막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대부분의 경우 세금 환급은 신고 후 대략 3주 안에 받게 되며 이보다 길어진다면 확인하는 게 좋다고 덧붙였다.

한편, IRS는 세금 환급금 진행 상황을 알고 싶다면 웹사이트(irs.gov)의 '내 환급금 어디에 있나(Where's My Refund)를 이용하거나 모바일 앱 ‘IRS2Go'를 이용하면 된다.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모니카 김 재정 전문가

모니카 김 재정 전문가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