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70.0°

2020.04.02(Thu)

'음악중심' 지코 1위, 음악방송 10관왕 대기록..아이즈원 컴백x문별 굿바이 [종합]

[OSEN] 기사입력 2020/02/21 23:47

[OSEN=박소영 기자] 지코가 ‘아무 노래’로 ‘음악중심’ 4주 연속 1위를 달성, 음악방송 10관왕을 기록했다. 

22일 생방송으로 진행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 지코는 2월 넷째 주 1위를 차지했다. ‘사이코’의 레드벨벳, ‘meteor’의 창모를 꺾고 대기록을 세웠다. 

이날 방송에선 아이즈원이 컴백 무대로 음악 팬들의 안구정화를 이끌었다. ‘스페이스쉽’으로 컴백 무대 포문을 열었고 타이틀곡 ‘피에스타’로 만개했다. 이 곡은 이름처럼 아이즈원 멤버12명이 모여 절정을 피워낸 모습을 ‘축제’라는 이미지로 형상화해 화려하게 표현했다. 

아이콘의 6인 6색 매력은 2020년에도 변함없었다. 이들의 신곡 ‘뛰어들게’는 반복적인 컨트리풍 기타 리프와 풍부한 사운드가 신나는 댄스 장르다.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그 어떤 일도 할 수 있는 용기를 전하는 가사가 공감대를 자극하며 여성 팬들을 ‘심쿵’하게 만든다. 

마마무 문별은 독보적인 여자 솔로 포지셔닝을 확고히했다. 타이틀곡 '달이 태양을 가릴 때 (Eclipse)'는 내면의 이중성을 달이 태양을 가리는 '일식'에 빗대어 표현한 힙합 댄스 곡으로, 선과 악을 각각 '문스타'와 '몬스터'로 형상화한 1인 2얼굴 콘셉트가 압권이다.

펜타곤은 풋풋한 사랑을 그렸던 기존의 앨범에서 성장해 사랑의 아픔을 느낀 성숙함을 담고 돌아왔다. 첫 정규 앨범이자 열 번째 앨범이라 자신감은 충만했다. 타이틀 곡 ‘Dr. 베베’로 자신들의 성장을 입증한 그들이다. 

대세 자리를 향한 걸그룹들의 성장도 눈부셨다. 위키미키는 틴크러시에서 걸스피릿으로 성장했다. 타이틀곡 ‘DAZZLE DAZZLE’은 힙합과 뭄바톤의 요소가 절묘하게 믹스된 하이브리드 팝 댄스 장르의 곡이다. 위키미키만의 당당하고 활기찬 에너지가 가득하다. 

로켓펀치는 신곡 ‘바운시’로 통통 튀는 매력을 발산했다. 시그니처 춤인 ‘펀치춤’을 비롯해 통통 튀는 가사를 표현한 ‘탱탱볼춤’, ‘어깨 무릎발춤’등 다양한 포인트 안무가 보는 이들의 시선을 강탈했다. 

드림캐쳐는 중세는 물론, 현대에도 횡행하고 있는 '마녀사냥'을 모티브로 한 신곡 ‘스크림’으로 강렬한 눈도장을 찍었다. 록을 기반으로 일렉트로니카 사운드와의 조화를 시도해 독창적인 컬러를 구축했다. 

체리블렛의 상승세도 빼놓을 수 없다. 신곡 ‘무릎을 탁 치고 (Hands Up)'는 주변 시선은 신경 쓰지 말고 분위기를 즐겨보자는 당찬 에너지를 담은 트랩 장르의 곡이다. 9개월만에 컴백한 체리블렛은 기존의 상큼한 콘셉트에서 180도 달라진 강렬한 퍼포먼스를 완벽하게 소화해 눈길을 끌고 있다.

그룹 KARD의 남녀 케미는 대단했다. 이들의 타이틀곡 'RED MOON'은 뭄바톤과 EDM 그리고 TRAP이 조화를 이루는 곡. 서로에게 이끌리는 뜨거운 감정을 붉은 달로 비유하여 표현한 가사가 곡의 다이내믹한 분위기를 극대화한다.

글로벌 성장을 이룬 더보이즈는 짐승돌로 거듭났다. 신곡 ‘리빌’은 프로그레시브 하우스 기반의 팝 R&B 곡으로 ‘달빛에 비친 늑대’이자 한 해 ‘첫 보름달’이라는 ‘울프문’을 모티브로 한 더보이즈의 양면적인 매력이 뿜뿜 한다. 

베리베리의 카리스마는 더욱 업그레이드 됐다. 신곡  ‘PHOTO’는 베리베리가 그려갈 새로운 스토리 'FACE it' 슬로건의 서막을 알리는 곡이다. 이미 타이틀곡 ‘Lay Back’ 활동 때부터 입소문을 탄 곡인데 무대 위 베리베리 멤버들의 존재감은 역시나 강렬했다. 

아이즈는 대세 밴드로 한 걸음 더 성장했다. 지난달 31일 발표한 신곡 ‘더데이’는 브리티시 팝 록 스타일로 몽환적인 감성을 담고 있다. 보컬과 밴드 연주의 환상적인 조화가 듣는 이들의 감성을 자극한다. 

이한결과 남도현의 내일은 오늘보다 더 나을 터다. 남도현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신곡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들고 무대에 올랐는데 현장 팬들은 물론 안방 시청자들까지 H&D의 시너지 케미에 매료됐다. 

한편 이날 ‘쇼 음악중심’에는 골든차일드 , 이달의 소녀 , EVERGLOW , 시그니처 , About U 등이 출연한다. 

/comet568@osen.co.kr

[사진] 쇼 음악중심 

박소영 기자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박동익 공인 세무사

박동익 공인 세무사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