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0.0°

2020.04.04(Sat)

“알쏭달쏭 공적부조, 유튜브로 만나요”

[LA중앙일보] 발행 2020/02/28 미주판 8면 기사입력 2020/02/27 20:10

민족학교 동영상 제공
공적부조 개정안 해설

유튜브 채널 민족학교에 올라온 ‘도대체 공적부조가 뭣이야??’ 동영상 화면, 김지애 변호사가 한인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 민족학교에 올라온 ‘도대체 공적부조가 뭣이야??’ 동영상 화면, 김지애 변호사가 한인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공적부조 개정안이 지난 24일부터 시행중입니다. 관련 동영상을 참고해주세요.”

한인 운영 비영리단체인 민족학교(회장 윤대중)가 최근 개정된 공적부조에 대한 정보를 담은 동영상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이번 공적부조 개정안은 현금성 보조, 푸드스탬프, 섹션8 기반 렌트비 지원을 받으면 영주권 신청 시 기각될 수 있다는 것이다. 해당 내용은 지난 연말부터 정부 기관과 여러 매체를 통해 홍보됐지만, 당사자들은 정보 취약 계층이 많은 편이라 여전히 혼동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런 혼동 때문에 민족학교가 유튜브 동영상을 통해 한인들의 궁금증을 직접 해결하기로 결정했다. 민족학교 김지애 변호사가 공적부조에 대해 상세히 설명한다.

민족학교 윤대중 회장은 “새 제도의 당사자들은 정보 취약계층이다. 해당 정부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인들도 정보를 정확히 몰라 수혜자에게 잘못된 정보가 전달되고 있다”며 “특히 공적부조의 경우, 각 케이스마다 어떻게 해석해야 할지 혼동된다. 구체적인 사연을 전화나 이메일로 전달하면 추가 영상을 제작해 궁금증을 풀어드리겠다”고 밝혔다. ▶유튜브: 채널 KRC민족학교, youtu.be/wR7UteakNrA

▶문의: (323)937-3718, (714)869-7624, sangho@krcla.org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