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줄기세포를 이용한 가슴성형' 국내 논문 옥스포드 저널에 등재

최근 줄기세포를 활용한 연구가 활발해지고 있는 가운데 기존의 치료분야의 연구와 더불어 미용분야에도 괄목한 만한 연구 성과가 나오는 등 미용분야의 줄기세포 활용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줄기세포성형 전문병원인 SC301의 신동진 원장은 수년간의 연구자료와 임상자료를 바탕으로 국제 논문을 발표, 옥스퍼드저널 (OXFORD AESTHETIC SURGERY JOURNAL OPEN FORUM)에 지난 2월 등재하며 ‘줄기세포를 이용한 가슴성형의 생착률 75.1%’의 구체적 수치를 국제적으로 증명하였다.

이번에 발표된 논문인 ‘지방유래 줄기세포를 활용한 가슴성형의 효과 입증 (Breast Augmentation by Fat Transplantation With Adipose-Derived Stem/Stromal Cells)’의 논문은 지방에서 채취한 지방유래 줄기세포 ADSCs(Adipose derived stem-sells)를 일반 지방이식에 사용하였을 경우 기존 단순지방이식의 낮은 생착률을 지방유래 줄기세포를 활용하여 ‘75%’로 끌어올렸다는 것을 증명한 것이다.

또한, 이번 논문은 옥스퍼드저널의 미용 성형술 오픈 포럼을 통해 공개하여 한국이 줄기세포치료분야 뿐만 아니라 줄기세포 미용성형분야에도 세계적으로 괄목한 만한 연구 진화단계가 있음을 증명하였다.



더불어 이번 SC301의 신동진 원장이 발표한 줄기세포가슴성형과 관련된 논문은 이미 정립된 이론을 바탕으로 실제 임상사례를 통한 입증 방법이기에 줄기세포가 실제 미용분야에 효과가 있음을 구체적인 수치로 증명한 것이다.

특히, 최근 무분별하게 줄기세포를 활용하여 가슴성형이나 미용분야에 사용한다는 광고나 수술들은 모두 입증 받지 못한 서비스들로 소비자들에게 잘못된 정보를 제공하고 있고 실제로 임상사례를 바탕으로 한 국제 논문을 통해 정확한 수술법과 수치(75%의 생착률)를 입증 받은 곳은 SC301의 신동진원장 뿐이라 의미가 남다르다.

논문의 주인공이자 대한줄기세포 성형학회의 학회장인 신동진 SC301의 대표원장은 “15년 동안 줄기세포만 연구하고 수술하면서 수천 건의 임상사례를 바탕으로 정확한 수치를 증명한 것이 의미가 남다르다.”며 “미용분야 줄기세포의 선구자로 한국의 다른 연구자들에게도 제가 발표한 내용이 초석이 되길 바라며 줄기세포 미용분야도 한국이 세계적으로 1등이라는 목표로 연구자들이 모두 노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SC301은 자체 연구소 및 줄기세포성형 학회 등을 통해 가슴성형뿐만 아니라 얼굴이나 피부 등 미용분야 줄기세포 연구도 병행하고 있고, 중앙대와 서울대등 산학협력 연구가 활발하게 추진되고 있어 학계에서는 미용분야 줄기세포의 병원으로 인정받고 있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