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72.0°

2020.06.01(Mon)

[부동산 이야기] 부동산 재융자 시기

소피아 장 / 뉴스타 부동산 명예 부사장
소피아 장 / 뉴스타 부동산 명예 부사장

[LA중앙일보] 발행 2020/03/26 부동산 8면 기사입력 2020/03/25 12:18

현 이자 4% 이상이면 재융자 기회
낮은 이자로 SBA융자도 받을 수 있어

지금 세계가 앓고 있는 코로나19 문제로 온 세상이 뒤숭숭합니다. 이럴 때 경제인으로 무엇을 먼저 할까 생각을 합니다. 지금 가장 먼저 머리에 떠오르는 것이 만약 현재 이자가 4% 이상이라면 가지고 있는 부동산을 재융자나 Lind of Credit 을 뽑아 놓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지난 3월15일, 연방준비제도는 바로 그 전날 1.25% 에서 0~0.25% 로 이자를 대폭으로 내렸습니다. 아직은 바로 적용을 안 하고 있지만 4월부터는 은행 이자들이 차차 내려갈 것으로 전망을 합니다.

흔히 경기가 좋을 땐 이자를 올립니다. 너무 많은 부동산 투기와 은행 돈 쓰는 것을 막기 위해서입니다.

그리고 지금처럼 코로나19 팬데믹이 심각한 상황에서는 분명히 경기가 하락을 할 것이 뻔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주춤하고 있을 때 이자를 낮게 융자를 해줘서 돈이 돌게 하고 경제를 살리기 위해서 이번처럼 대폭 내린 것입니다.

일단 우리 경제인들이 할 일은 이렇게 이자가 역사상 최고 낮을 때 현재 가지고 있는 모기지 융자를 비교해보고 손님들이 융자를 다시 받게 해 주는 것이 현명한 것일 것입니다.

또한 Line of Credit 이란 가지고 있는 에퀴티를 상대로 은행에서 제 2차로 돈을 뽑을 수가 있는 것입니다.

저희 FBS가 현재 2.9% 정도 년 이자를 뽑아 드릴 수가 있습니다. 이 돈은 매달 이자만 갚아도 되는 돈이며 돈을 안 쓰고 은행에 가지고 있으면 전혀 이자가 안 나가기 때문에 요즘처럼 불안한 상황에서 Line of Credit 으로 돈을 빼서 든든하게 가지고 있는 것도 답이 될 수 있습니다. 모든 이자율은 손님의 크레딧 상황과 히스토리에 약간의 변경들이 있습니다.

지금은 많은 바이어들이 부동산 구매를 불안 해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어차피 집을 사야 하는 상황이나 기존 빌딩을 팔아서 세금을 아끼기 위해서 1031 exchange로 다른 빌딩을 빨리 다시 사셔야 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부에서 제공하는 SBA 융자를 가장 낮은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절호의 찬스가 온 것입니다.

또한 마지막으로 지금은 안전한 생명 보험과 은퇴연금을 준비 하시는 것도 좋은 기회입니다. 연금의 가장 좋은 장점은 내가 투자한 돈이 10만 달러라도 내가 약속 받은 금액을 내가 죽을 때까지 50만 달러가 넘어도 계속 받을 수가 있으니 그 어느 것보다 확실하고 안전한 내 노후대책인 것입니다.

Financial Business Solutions (FBS) 의 소피아 장은 부동산, 융자, 은퇴연금 및 생명보험 이 모든 것들의 라이센스를 소유하고 있으면서 손님 각각의 상황에 맞게 알맞은 투자를 그 누구보다 믿을 수 있게 소개하고 권장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 어려운 시기에 힘드시더라도 모든 분들이 자가격리를 철저히 잘 하셔서 우리 모두가 건강한 LA사회를 다시 되찾을 수 있기를 간절히 기원 드립니다.

▶문의:(213)326-7754

관련기사 뉴스타 부동산 가이드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김준서 이민법 변호사

김준서 이민법 변호사

황세희 박사

황세희 박사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