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2.0°

2020.05.26(Tue)

'마스크 착용 권고' 나올듯…트럼프 "전국적 적용"

[LA중앙일보] 발행 2020/04/03 미주판 4면 기사입력 2020/04/02 20:01

보건당국은 마스크를 포함한 '안면 가리개(face covering)’ 착용을 권고하는 지침을 마련, 조만간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 환자가 폭증세를 보이는 것과 맞물려 무증상자의 감염 우려가 고조되고 있는데 따른 것으로, 마스크를 착용할 필요가 없다는 기존 입장 대비 급격한 정책 변화가 이뤄지는 셈이다.

코로나19 대응 태스크포스(TF)의 총괄 책임자인 마이크 펜스 부통령은 2일 백악관에서 열린 일일 정례 브리핑에서 “안면 가리개와 마스크에 대한 업데이트된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지침이 앞으로 며칠 내에 나오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이와 관련,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관련 지침이 전국적으로 적용될 것이라고 말했다고 로이터통신이 전했다.

워싱턴포스트(WP)는 백악관이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미국 국민을 상대로 공공장소에서 천 마스크나 얼굴 가리개를 착용하기 시작할 것을 촉구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CDC가 조만간 새로운 가이드라인을 내놓을 것이라고 연방정부 당국자를 인용해 보도했다.

CDC의 마스크 착용 권고 지침은 건강한 사람은 마스크나 안면 가리개가 필요 없다는 현 CDC 지침에 비교할 때 중대한 변화라고 WP는 전했다.

코로나19 TF는 무증상 감염자들이 바이러스를 확산할 수 있다는 사실이 점점 입증됨에 따라 최근 들어 마스크 착용 권고 쪽으로 선회하는 방안을 검토해왔다고 WP는 전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매우 제한적인 기간이길 바란다”는 의견을 피력한 바 있다.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김혜린 재정 플래너

김혜린 재정 플래너

김준서 이민법 변호사

김준서 이민법 변호사

HelloKTown

핫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