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면역력 증강은 뭐니뭐니 해도 잠이 최고

대한수면학회 ,하루 최고 8시간은 잠을 자야
수면 부족, 불면증 환자 일상생활 점검 필요
베개, 이불, 침구류만 바꿔도 수면 패턴 변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면역력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대한 수면학회에 따르면 수면 시간이 짧을수록 면역기능의 주요한 역할을 하는 면역세포의 기능이 약해져 호흡기 바이러스 감염증의 위험도가 높아진다고 보고했다. 아직 코로나19에 대한 예방 백신이나 치료 방법이 없는 상황에서 우리 스스로 면역력을 증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데 면역력 증진에서 수면은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한다. 그래서 '잠이 보약이다'라는 말이 최근에 가장 가슴에 와닿는 표현이 돼버렸다.

지난 3월 13일 '세계 수면의 날'을 맞이하여 대한 수면학회 정기영 회장(서울의대 신경과)은 "잠을 잘 자는 것은 생각 이상으로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크며 마스크 착용이나 손씻기 만큼이나 수면 규칙을 잘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며 수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인간은 최소 8시간은 자야한다고 한다. 특히 밤 12시부터 새벽 3시 사이에는 T임파구 면역 활동이 최고로 발생되는 시간대라 꼭 수면할 것을 권고한다. 코로나바이러스 환자의 완치를 위해서 의료진들은 환자들의 면역체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동원했다고 한다. 의료진이 가장 중점을 둔 부분들은 수면과 ,영양섭취,실내 온도 및 습도 유지에 신경을 기울였다고 한다. 수면을 잘 취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보여주는 사례다.

주위를 살펴보면 수면을 잘 못 취하는 한인들이 많다. 수면시간 동안 자주 깨며 뒤척이다 아침을 맞는 불면증 환자도 많다. 수면을 잘 못 이룬다면 우선 침실의 환경이나 수면에 필요한 아이템들을 꼼꼼히 다시 살펴볼 필요가 있다. 가장 우선적으로 베개를 살펴봐야겠고 그다음은 침구류 그리고 수면을 위한 보조 아이템들을 찾아봐야 하겠다.

핫딜에는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고 불면증 치료에 효과적인 기능성 베개 및 침구류, 보조 식품과 수면 안대 등 다양한 수면관련 상품들이 출시돼 있다.



260만개 누적 판매량을 기록한 '기절 베개 (1)'는 엘라실 충전재의 부드러움과 우수한 복원력으로 체형에 맞는 편안함을 선사한다.에어 프루프 특수공법으로 내기성을 향상시켰으며 그린 라이트 프로텍터 원단으로 진드기 차단력이 매우 높다. 현재 21% 할인된 59달러에 1+1행사라는 파격적인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다.

'까사앤지오 요술 베개 (2)'는 '백설공주도 1초 만에 잠재워버린 전설의 베개'라는 칭호가 붙어있다. 3D 인체공학 디자인과 1200만개의 풍부한 마이크로 에어 택스로 내 몸에 꼭 맞는 베개 형태를 자랑한다. 몸의 압력을 고르게 분산시켜 편안한 쿠션감을 제공하며 숙면을 유도한다. 1개에 49달러, 2개에 11% 할인된 79달러에 판매 중이다.

4D 인체공학 설계와 기능성으로 특허를 받은 '잠으로 애플 4D 베개'는 C자형 경추를 유도하는 가장 편안한 높이가 적용됐다. 목에 무리를 주지 않고 일자목과 거북목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주어 수면의 질을 높여 준다. 좌우 사이드로 팔을 거치할 수 있는 입체 면을 두어 팔의 결림을 방지하고 어깨 높이에 맞는 이상적인 높이로 설계되어 경추와 허리선을 일자로 지지해 준다. 가격은 1개 119달러 2개 구입 시 199달러다.

'린도 프리미엄 기능성 베개 (3)'는 옆으로 누워 잘 때마다 어깨가 굽어져 불편했던 어깨 눌림을 해소했다. 양 사이드의 11CM의 볼륨감과 탄탄하게 지탱 해 주는 비스코폼이 측면 수면 시 느끼던 불편함을 날려버렸다. 32% 할인된 149달러에 판매한다.

'크라운구스 (4)'는 대한민국 대표 침구류로 이미 유명세를 치렀다. 얼마 전 종영된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서도 배우 손예진 침실은 크라운구스가 장식을 했다. 크라운구스의 토퍼와 매트는 최고의 숙면환경을 제공하는 침구 세트로 알려졌다. 크라운구스는 수면 동안 최고의 푹신함과 안락함 그리고 쾌적함을 선사한다. 크라운 '크라운구스 이중구조 구스다운 토퍼'는 56% 파격 할인된 트윈 사이즈 350달러, 퀸 400달러, 킹 450달러에 판매한다.

불면증을 개선하고 숙면을 돕는 보조제품도 수면 부족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에게 훌륭한 선택이 될 수 있다. 냉온찜질 기능을 통해 충혈과 건조 등으로 피로해진 눈을 풀어주어 숙면에 이르게 하는 '힐링 수면 안대 (5)'도 효과적이다.

일반 양약 수면제를 대체하고 생강피, 원지, 용안육 등 수면에 효과적인 11개 천연 약재로 지어진 한의학 보조제품 '대조영 (6)'은 불면증,건망증,신경쇠약,무기력이 심한 환자들에게 안성맞춤인 환 타입의 건강 보조 제품이다. 윤테라피 한약방에서 직접 제조한 것으로 30포에 70달러에 판매한다.

▶상품 바로가기

▶문의: hotdeal.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