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70.0°

2020.06.01(Mon)

“뉴욕이여 회개하라!”

임은숙 기자 rim.eunsook@koreadailyny.com
임은숙 기자 rim.eunsook@koreadailyny.com

[뉴욕 중앙일보] 발행 2020/04/08 미주판 6면 기사입력 2020/04/07 20:14

맨해튼 타임스스퀘어서
필립 블레어 목사 외쳐
7분 짜리 동영상 공개
업로드 이틀 후 24만 조회

맨해튼 타임스스퀘어 한복판에서 '뉴욕이여 회개하라!'고 외치는 필립 블레어 목사. [유튜브 캡처]

맨해튼 타임스스퀘어 한복판에서 '뉴욕이여 회개하라!'고 외치는 필립 블레어 목사. [유튜브 캡처]

“뉴욕이여 회개하라!”

맨해튼 타임스스퀘어에 마치 광야에서 외친 세례 요한의 모습과도 같은 타민족 목사가 등장, 코로나19 사태로 뉴욕은 회개해야 한다고 외치는 모습이 동영상을 통해 공개돼 화제다.

주인공은 LA에 있는 그리스도의 횃불(Torch of Christ) 사역 단체의 필립 블레어 목사.

그는 동영상을 통해 “뉴욕시여 회개하십시요. 예수님이 곧 오십니다. 뉴욕시여 당신들의 죄악으로 하나님의 진노의 잔이 가득 찼습니다. 하나님은 여러분들에 대해 아주 분노하십니다”라며 낙태와 교만과 우상숭배를 지적하며 회개를 촉구하고 있다.

평소에는 수많은 인파로 북적됐을 곳이지만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지금은 텅 비어 유령도시가 된 생소한 타임스스퀘어에서다.

블레어 목사는 “주님은 너끈히 이 땅을 치유하실 수 있습니다. 질병이나 바이러스나 박테리아를 두려워 할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는 죽는 것을 너무나 두려워합니다. 그러나 여러분들의 영혼은 영원히 삽니다. 어느 날 우리는 전능하신 하나님 앞에서 벌거벗은 채로 우리 모든 죄를 보이며 설 것입니다. 그 심판의 날 우리는 우리 인생에서 내뱉었던 말과 행위로서 판단을 받을 것입니다”라며 말했다.

그는 “여러분들의 죄과가 여러분들을 하나님과 분리 시켰습니다. 여러분들의 죄악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이 당신의 얼굴을 여러분으로부터 돌리셨습니다. 여러분들의 입술은 모든 종류의 왜곡된 것들을 찬양하며 죽이고 있습니다. 미국은 사악한 나라가 되었습니다. 우리는 반드시 회개해야 합니다. 뉴욕시여 이제 시간이 되었습니다. 주님 앞에서 스스로를 겸비하면 그 분은 여러분들을 일으켜 세우실 것입니다. 뉴욕시여 회개하십시오. 여러분들이 우상숭배한 것을 회개하십시오. 자신의 의지에 따라 행했던 것·교만했던 것·허영심·돈을 사랑하고 물질주의에 빠진 것을 회개하십시오”라고 외쳤다.

그리고 “이 시대에 여러분들은 누구를 섬길지를 선택하십시오. 기업을 섬길 것인가·정부를 섬길 것인가 아니면 한분이신 진정한 왕·영광의 왕·위대하신 그 분을 섬길 것인가”를 물었다.

마지막으로 그는 “우리 모두 사악한 길을 버리고 하나님께 돌아섭시다. 여러분들은 시간이 정말 끝나기 전에 반드시 회개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나라가 여러분 가까이에 왔습니다”라고 소리 높여 외쳤다.

이 영상은 기록문화연구소(이태형 소장)가 “크라이 포 뉴욕(Cry for New York)-뉴욕 타임스스퀘어에 나타난 이 시대의 세례 요한의 외침”이라는 제목으로 올린 7분 길이 유튜브 영상이다.

이 동영상은 업로드 후 2일 만에 24만 조회 수를 기록할 만큼 엄청난 반향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블레어 목사는 지난 3월 20일부터 LA를 시작으로 뉴욕시 등 미국내 10개 도시를 돌며 회개를 호소하고 있다.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김혜린 재정 플래너

김혜린 재정 플래너

김준서 이민법 변호사

김준서 이민법 변호사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