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 캘리포니아에서 엘에이, 오렌지, 리버사이드, 샌버나디노 카운티에서 몇 년 전만 해도 한인 시니어들을 돕기 위한 메디케어 건강보험 한인 에이전트는 손에 꼽을 정도로 소수 분들이 활동하였으나 매년 증가되어 근래에는 수백 명 이상의 에이전트가 한인 시니어 분들을 위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는 여러 건강 보험 회사들이 다양한 건강보험 플랜과, 메디칼 그룹 (의사들의 모임), 각종 세미나와 광고 등을 통해서 메디케어에 관련된 의료 정보를 제공하고 있지만, 메디케어 수혜자들은 어떤 플랜, 어떤 보험회사, 어떤 메디칼 그룹, 어느 보험 에이전트와 상담을 해야 하는지 적지 않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선택 중 하나가 보험 에이전트와의 상담이라고 생각합니다. 메디케어를 처음 받으면 모든 수혜자들은 메디케어의 기본적인 혜택과 사용방법 등에 대해서 많은 경험과 신뢰할 수 있고 실력 있는 보험 에이전트를 통해서 플랜, 보험회사 등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어떤 경우 보험 에이전트가 자기가 취급하는 보험회사의 상품만 취급하는 경우 한정된 정보만을 알 수 있으며 경험이 부족하여 어떤 문제가 발생되어 전화를 해도 제대로 된 답변을 들을 수 없거나, 고의로 전화 자체를 받지 않는 경우 등 가입 당시와 다른 말로 수혜자들에게 불편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적지 않은 분들이 메디케어 관련 상담을 할 경우 바쁘다 보니 검증 과정이 부족하고 주위에 친지 소개나 교회 모임 등을 통해 안면이 있는 에이전트를 선정하기 때문에 선택 시 정말 꼼꼼히 따져봐야 합니다.
메디케어 수혜자들은 거주 지역, 재정상태, 건강 상태, 복용하는 약, 타주로의 잦은 출장 여부 등에 따라 본인에게 적합한 플랜이나 보험회사 플랜을 선택해야 합니다. 경험이 많고 실력 있으며 신뢰할 수 있는 보험 에이전트와 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문의: (213)503-6897
'100년 미국' 산산조각 냈다, 트럼프 탄핵 위기는 자업자득
"집사님, 바로 당신 같은 사람이 '파시스트' 입니다"
“이젠 상류사회서 외면” 초라해진 이방카·쿠슈너
'USA' 유니폼에 딱 걸렸다, 의회 난동 '금메달리스트'의 눈물
FBI, 펠로시 노트북 훔친 여성 추적…'러 정보기관에 팔려고 해'
1400불 지급 시기 다음주에 윤곽…탄핵 절차에 따라 늦춰질 수도
"미국 민주주의 살아있다" 단합 외친다
한인타운 업소에 대낮 권총강도…동일범 소행 범죄 신고 잇따라
냉동트럭에 시신 보관…한인 장례업체 비상
"김치는 한국음식" 말한 햄지…中소속사 "모욕" 퇴출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