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Los Angeles

54.0°

2020.12.02(Wed)

이제 마케팅과 광고가 필수인 시대, 해법은?

김진우 기자 (kim.jinwoo.ja@gmail.com)
김진우 기자 (kim.jinwoo.ja@gmail.com)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기사입력 2020/04/08 23:23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 오두환 연구소장]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 오두환 연구소장]

코로나19로 인해 일상생활이 제한되어 있는 요즘 사람들은 자택에 많이 머무르는 시간이 늘면서 PC의 검색이나 휴대폰의 검색을 많이 이용한다.

마케팅이 된 광고를 사방에서 볼 수 있는데 어디에 가고 싶어도 현재 상황에선 직접 가서 문의를 할 수가 없어 검색을 통하여 정보를 많이 얻는다. 이만큼 각종 광고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이제 광고, 마케팅은 회사나 자영업을 운영하는데 필수적인 요소가 됐다.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을 통해 PC나 휴대폰 하나만으로도 모든 정보를 얻고 업체의 평가까지도 확인할 수 있는 세상이지만 광고를 보았을 때 몇몇 업체에선 찌라시처럼 광고를 여전히 하고 있기도 하다. 하지만 이미 고객들은 많은 광고에 이미 찌라시라는 것을 알고 있고 그걸 보고 난후에도 신빙성이 떨어져 있기 때문에 광고에도 구매욕구를 자극할 수 있는 마케팅이 잘 가미되어야만 한다.

이미 마케팅과 광고가 필수인 시대가 된지 오래다. 일반 기업이나 공기관, 병의원 모두 기본적인 마케팅을 배우고 익혀 적용해야 될 필요가 있다. 직접 하는 것이 가장 현장감을 살릴 수 있지만, 전문성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다. 전문성이 있는 회사와 적절한 협업을 통해 보다 나은 방향을 모색해보는 것이 가장 좋겠다.

2014년부터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를 운영해온 오두환 연구소장은 현재 오케팅 연구소 대표, 메디컬코리아뉴스 본부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마케팅, 광고, 교육, 연구 4가지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또 오소장은 현대그룹 현대BS&C 마케팅 자문을 했으며, 중등학교 정교사 자격을 2개나 취득한 교사이자 작가이다.

또 마케팅의 새로운 시각 ‘오케팅의 창시자’라 평가 받는다. 그 밖에 경기도청(여성비전센터), 여성가족부(여성새일센터), 마케팅특성화고등학교, 서울특별시교육청(이모작지원센터), 한국프로사진협회 등 수천개 기업 및 기관 컨설팅 및 강의, 실무 마케팅 이력을 가진 마케팅 대가(大家)다.

기업, 병원, 공기관, 교육, 언론 마케팅 분야를 가리지 않지만, 특별히 의료마케팅 분야에서 오두환 소장이 기획한 국내 최초 <의료브랜드 평가 6단계 시스템>이 대표적이다. 국내 최초로 병의원 브랜드를 점수화 도표화 한다는 점에서 큰 화제가 된 바 있다.

6단계 시스템은 브랜드 선호도(100점), 브랜드 네비게이션(250점), 주요지역 홍보점수(350점), 지속관리 점수(100점), 경쟁사 비교분석(100점), 유입통계 모니터링(100점) 으로 총 천점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 등급을 10등급으로 세분화하고 책정하여, 등급별 가이드와 권고사항을 제공한다.

앞서 말했듯 많은 사람들은 이제 바보가 아니기에 온라인을 통해 PC나 휴대폰 하나만으로도 모든 정보를 얻고 업체의 평가까지도 확인할 수 있고, 이에 기업들은 고객들에게 자신의 제품과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해 온라인 광고에 많은 공을 들이고 있기 때문에 전문성 있는 회사와 확실하게 알아본 후 광고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 오두환 연구소장]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김혜린 재정 플래너

김혜린 재정 플래너

김준서 이민법 변호사

김준서 이민법 변호사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