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Los Angeles

94.0°

2020.09.30(Wed)

스타덤PC방, '불황도 이기는, PC방창업 경쟁력도 이젠 먹거리죠'

김진우 기자 (kim.jinwoo.ja@gmail.com)
김진우 기자 (kim.jinwoo.ja@gmail.com)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기사입력 2020/04/15 20:25

인기 창업 아이템인 PC방창업의 경우 일반적으로 성공의 키가 되는 주요 경쟁력으로 세 가지 정도가 꼽힌다. 첫째는 다른 PC방에서는 만나볼 수 없는 차별화된 아이템, 둘째는 본사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철저한 관리 시스템, 그리고 셋째는 먹거리이다.

PC방에서 먹거리가 경쟁력이 되는 시대라니 다소 생소할수 있으나, 사실 최근 PC방들의 주요 매출에서 먹거리가 차지하는 비율은 매우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먹거리가 경쟁력이 되어 역으로 PC방 매출을 상승시켜 주는 경우도 많아 먹거리 메뉴의 중요성은 더더욱 부각되고 있다.

PC방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 스타덤PC방의 경우가 먹거리 매출이 가맹점 매출에 얼마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지 입증하는 대표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다.

프리미엄 먹거리 브랜드 '방방쿡쿡'을 입점해 PC방에 최적화된 메뉴를 제공하고 있는 스타덤PC방은 PC방의 먹거리 메뉴를 분석한 데이터를 통해 인기 메뉴를 실속 있게 구성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또한 여기에 다른 곳에서는 맛볼 수 없는 이색메뉴를 더함으로써 단골 손님을 만드는 차별화 효과도 얻고 있다.

R&D센터를 두고 전문 셰프가 지속적인 메뉴 연구와 개발을 하고 있는 점도 돋보인다. 트렌드와 비주얼, 맛 등 PC방을 찾는 주요 계층의 선호도에 맞는 메뉴 개발에 힘쓰고 있는 것이다.

최근에는 PC방창업 브랜드 최초로 배달앱 배달의 민족을 통해 가맹점 먹거리 메뉴 배달 서비스에도 도전하고 있다. 이로써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는 물론, 코로나19로 자영업이 침체되고 있는 시기에도 매장과 먹거리, 그리고 배달까지 삼중매출의 수혜를 얻고 있다.

특히 한식국밥 대표 브랜드로 '순남 시래기', 갤러리 감성주점 '지금 보고싶다', 고풍적인 엔틱감성 치킨 대표 브랜드 '봉구통닭', 아메리칸 뉴트로커피 대표 브랜드 카페 '데일리티'를 운영하거나 주주로 참여한 경험을 가진 전문가들이 본사 운영에 참여해 외식업에 있어서도 다양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도 강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스타덤PC방 관계자는 "프리미엄 먹거리 브랜드 '방방쿡쿡'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지속적인 먹거리 개발로, 전 가맹점 매출의 45% 이상을 먹거리 매출이 차지하고 있다. PC방에 먹거리가 제대로 준비되어 있느냐 아니냐의 문제는 매출과 직접적인 연결고리를 갖게 되므로 앞으로도 먹거리 연구와 관리에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스타덤PC방은 먹거리 외에도 특허를 확보한 살균 시스템인 'UV클린데스크', 'UV클린헤드셋박스' 등 위생 관리 측면의 차별화된 아이템을 보유해 코로나19 확산에도 방어력을 갖춘 PC방창업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또한, 정기 게임대회 개최, 최대 3억 대출 지원 등 매월 프로모션 혜택 등 가맹점 지원도 체계적으로 진행하며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이 끌고 있다.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조앤 박 재정전문가

조앤 박 재정전문가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