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행크 헤인니&장석기 교수] 하이 타이거 <19>

'스피드의 근원인 손목의 코킹 압 동작'

"손목의 코킹 압 각도를 만들어 내고 유지하여 그 각도를 원각으로 풀어주는 릴리스의 비결을 배운다"

만약 테이크 어웨이에서 샤프트가 너무 업라이트 해지거나 혹은 너무 플랫 해진다면 그것을 다시 플레인 에 올려놓는다는 것은 너무나 힘이 든다. 결국은 여러분 자신이 패자로 남게 된다.

왜내 하면 클럽 샤프트가 너무 플랫 해지면서 플레인 밑으로 빠지게 되면 그 수정 동작이 너무 지나치게 되어 정점으로는 너무 업라이트 하게 올라가게 되고 정점에서는 라인을 가로 지르게 된다.

반대로 클럽 샤프트가 너무 업라이트 해지면서 플레인 위로 가파르게 라인을 가로 지르게 되면 그 동작은 백스윙이 끝날 때까지 지속되게 마련이다. 때문에 올바른 테이크 어웨이는 손목의 '코킹 압'을 시작으로 '어깨의 회전'과 더불어 '왼 팔뚝의 회전'으로 결합 되어야 한다. 물론 지나치거나 또는 충분치 못한 '손목의 코킹 업'이나 '왼 팔뚝의 회전'은 클럽을 플레인 에서 벗어나게 한다.



그리고 오른 손목을 구부림으로써 아주 빠르게 안쪽으로 빠지게 되는 '인사이드 테이크 어웨이를 해서는 안 되며 또는 손목의 코킹 압 대신에 손을 시계 방향으로 역회전을 하거나 아니면 손을 밖으로 끌어 라인을 가로 지르는 바보 같은 테이크 어웨이'를 해서도 안 된다.

'클럽 샤프트'가 '플레인 각도'를 따라 '플레인'으로 올라 갈 수 있도록, '압 앤 인사이드'의 동작으로 손목의 '코킹 압 모션'을 정확하게 익혀야 한다. 널 판지에 못을 박는 동작과 같다. 손목이 그런 느낌을 갖도록 연습해 본다.

우선 사진○1처럼 스퀘어 정렬 방식으로 어드레스를 취한다음 사진○2처럼 어드레스에서 클럽이 가슴 앞에 이를 때까지 손목을 코킹 압 한다. 그 자세에서 사진○3처럼 어깨를 턴하고 왼 팔뚝을 회전 하면서 스윙의 초기에 손목의 코킹 압이 어떻게 이뤄지는지 감을 잡아본다.

이제 손과 팔 그리고 클럽의 상호관계는 정점에서 형성 된 것과 본질적으로 다를 것이 없다는 것을 확실하게 알게 되었을 것이다. 가짜가 판을 치는 세상이다. 사회 전반에 걸쳐 가짜 학력은 물론 골프에 이르기까지 가짜투성이다. 이것은 사기인 동시에 범죄이다. 이 행위가 통용되는 우리 한인사회는 과연 어느 부류의 집단이 될까?

타이거 우즈의 스승인 행크 헤인니와 장 석기 교수는 "온 플레인 스윙 이론"의 대가이며 "숏 게임"의 전문가이다. 장 교수는 행크의 제자로서 그의 어시스턴트 겸 총괄 헤드 프로인 '티칭 디렉터'로 활약하고 있다.

PGA-LPGA-AJGA을 위한 행크와 장 교수의 '온 플레인 골프 스윙'은 흔들림이 거의 없다. 더불어 '퍼팅-치핑-로우 피치-스탠더드 피치-하이 피치-벙커 플레이-트러블 슈터'같은 '숏 게임의 테크닉'을 예술의 경지까지 이끌어 준다. 단 인성교육과 예의범절을 제대로 갖춘 자를 선호함.

행크 헤인니 골프학교 바로가기

580-695-7491

(이 칼럼과 책은 장 석기의 특허된 지적재산으로 모방 하거나 도용케 되면 법적 처벌을 받게 됩니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