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유사 줄기세포와 실제 줄기세포 성형의 구분법 [ASK미국 줄기세포 성형외과-신동진 전문의]

신동진 전문의

▶문= 유사 줄기세포와 실제 줄기세포성형은 어떻게 구분하나요?

▶답= 줄기세포가슴수술은 기본적으로 높은 가격대의 장비를 필요로 하고 실제 생착률에 도움이 되는 지방유래 줄기세포를 추출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더불어 추출과 정제의 고난이도 과정을 거치면서 물리적으로 꼭 필요한 시간이 따르게 마련인데 3시간 이하의 수술을 한다는 병원들은 실제 지방유래 줄기세포인지 한번쯤 확인해야 합니다.

지방유래 줄기세포는 말그대로 지방의 생착에 도움을 주는 줄기세포로 최소 5천에서 ~ 1억셀 이상의 줄기세포가 투입되어야 70% 이상의 생착률을 보이게 되고 관련 의료진의 사전 및 사후관리,숙련된 스킬들이 뒷받침 되어야 흔히들 말하는 진짜 '줄기세포가슴성형'이 됩니다.

하지만, 짧은 수술시간과 낮은 가격으로 줄기세포가슴성형을 시행하는 병원들은 혈액에서 소량의 줄기세포만을 추출해 가슴에 넣거나, 아예 줄기세포를 주입하지 않는 일반 지방이식병원들이 문제가 되고 있는 것입니다.



이렇다 보니 줄기세포가슴성형과 관련한 상품들의 가격대도 천차만별로 최소 3배 이상의 차이가 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가슴성형 관련 줄기세포인 지방유래 줄기세포는 5천에서 1억셀 이상의 줄기세포가 필요하기에 비 정상적으로 낮은 가격대의 수술은 한번쯤 줄기세포 자체를 확인 해야 하는 것도 이와 같은 이유 때문입니다.

줄기세포 추출이나 정제과정에서 필요한 장비들은 고가의 장비들로 소모품 비용만 해도 높은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저가로 서비스를 공급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특히, 특정 줄기세포장비를 쓴다면서 실제로 그 장비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고 TGI, 휴리셀 등 고가의 장비를 보유하고 있어도 줄기세포 셀을 하나하나 직접 카운트하는 장비가 없다면 실제 지방유래 줄기세포가 투입되었는지 장담할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줄기세포를 직접 카운트할 수 있는 셀카운팅 장비를 확인해야 합니다.

최근 옥스퍼드 저널에 등재된 생착률 증명 논문도 지방유래 줄기세포를 사용한 것이고, 실제 줄기세포 가슴성형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직접 셀카운팅을 통해 가슴성형에 필요한 줄기세포인 지방유래 줄기세포의 개수를 카운팅 하고 정확하게 주입이 되는지 눈으로 확인해야합니다.

▶문의: 82-2-1666-1301 (서울) 카카오톡: SC301, http://www.sc301.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