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86.0°

2020.07.12(Sun)

COVID-19로 인해 달라진 MCAT시험 [ASK미국-교육 폴 정 박사]

[LA중앙일보] 기사입력 2020/05/01 16:08

폴 정/의·치대 컨설팅 그룹 대표

▶문= COVID-19로 인해 4월 24일 AAMC에서 발표한 MCAT시험은 기존의 MCAT시험과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관한 변경된 사항들

▶답= 코로나 바이러스 COVID-19의 확산으로 올해 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고등학생들 뿐만 아니라, 의대, 치대를 지원하는 대학생과 심지어 레지던시를 지원하는 의대생들도 예정되어 있던 모든 시험이 캔슬 되면서 혼란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특히 올해 지원하는 학생들 중에는MCAT시험 신청 접수조차 할 수 없는 상황에 난감해 하고 있다. 이처럼 혼란스러운 가운데 빠르게 변화되고 있는 상황에 학생들이 신속히 대처 할 수 있도록 스템 컨설팅 그룹의 스텝들은 온라인을 통해 지도하고 준비시키느라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다.

드디어 미국 의대 입시를 주관하는 AAMC는 COVID-19 확산으로 인해 MCAT 시험을 치루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2020년도 기존의 MCAT시험 날짜에 6 월 28 일, 9 월 28, 29 일 3일을 더 추가해 시험을 볼 수 있도록 한다고 발표했다. 시험 시간을 기존의 7시간 30분에서 각 섹션 별로 문항 수를 줄이고 쉬는 시간을 줄여 총 5시간 45분으로 단축해 하루에 3회, 아침(6:30 am), 점심(12:15 pm), 저녁(6:00 pm) 에 걸쳐 학생들이 시험 볼 수 있도록 횟수를 늘린다고 발표했다.

단축된 MCAT 시험은5 월 29 일부터 9 월 28 일까지 시행되고 이에 대한 등록 신청은 5월 7일부터 접수 할 수 있다. 이 기간 동안 치뤄질 MCAT 시험은 각 시험장 마다 하루에 3 차례 시험을 치룰 수 있도록 보다 짧아진 시험 시간이 주어진다. 총 시험은 5시간 45분으로서, 4개 분야 모두 시험을 보며, 범위 자체는 기존의 MCAT 시험과 차이가 없고 난이도 또한 차이가 없을 것 이라고 한다. 각 섹션별 시험 시간은 CARS를 제외한 3분야에서 76분씩, CARS 분야에서 81분, 그리고 중간에 10분씩 휴식시간이 주어진다. 그러나 점심 시간은 없어진다.

시간은 줄었지만 기존의 MCAT시험과 동일한 기본 개념과 지식을 요구하기 때문에 공부 방식은 기존의MCAT 준비 자료를 사용하여 준비 하면 된다. AAMC는, 비록 전체 시험 시간은 짧아졌어도 문제당 할당된 시간은 대략 같을 것 이고 점수는 기존의 방식에서 변경되지 않을 것이라고 한다. 또한 학생들에게 단축된 새로운 MCAT 시험 준비에 도움이 될만한 추가 연습 문제를 제공하겠다고 한다.

시험 결과는6 월 19 일부터 8 월 1 일 사이에 시험 본 학생들에게는 약 2 주 내에 통보하여 의대 지원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고 했다. 그러나 그 이외의 다른 시험 날짜의 MCAT 점수는 기존의 방식대로 약 4주의 시간 범위 내에서 통보 될 예정이다.

만일 COVID-19의 장기 확산으로 테스트 센터가 문을 닫게 될 경우 AAMC 또는 Pearson VUE로부터 이메일로 MCAT시험에 대한 취소 여부를 받게 될 것 이다. 만일 이메일로 통지를 받지 못하면 시험은 계획대로 진행된다.

▷문의: 714) 400-2080 www.stemri.com

관련기사 교육 폴 정 박사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조앤 박 재정전문가

조앤 박 재정전문가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