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9.0°

2020.07.13(Mon)

'아이콘택트' 이상민 "유가족이 아닌데도 그날만 되면 힘들다" [Oh!쎈 예고]

[OSEN] 기사입력 2020/05/31 17:55

[OSEN=하수정 기자] 채널A의 신개념 침묵 예능 ‘아이콘택트’가 ‘유가족의 아픔’이라는 주제를 다루며 우리가 미처 몰랐던 주변 사람들의 고통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6월 1일 방송될 채널A ‘아이콘택트’에서는 가족의 죽음으로 한 남자가 신청자로 등장한다. 그는 “이렇게 따뜻한 계절인데도 내 마음은 얼어 붙은 것처럼 춥다”며 누군가에게 눈맞춤을 요청했다.

절절한 그의 사연에 MC 강호동, 이상민, 하하는 한동안 말을 잇지 못했고, 이상민은 “나는 유가족이 아닌데도, 알던 사람이 세상을 떠난 그 날만 되면 힘들어”라며 깊이 공감했다. 또 이상민은 “오늘의 눈맞춤 신청자와 같은 유가족들이 우리나라에서 매년 13만명 정도나 생겨나고 있다”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3MC는 “가족을 잃고 남겨진 이러한 유가족들은 고인에 대한 비난이나 ‘이제 그만 잊으라’는 주변의 반응을 겪을 때 더욱 힘들어한다”며 “얼마나 괴로웠느냐고 따뜻한 위로와 공감을 해 주는 태도가 필요하다”고 조심스럽게 전했다.

우리가 미처 몰랐던, 가족의 죽음을 겪은 이들의 절절한 아픔을 마주할 채널A ‘아이콘택트’는 6월 1일 월요일 오후 9시 50분 방송된다.

/ hsjssu@osen.co.kr

[사진] 채널A '아이콘택트'

하수정 기자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