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82.0°

2020.07.11(Sat)

[업데이트] 오늘(6월 1일 월요일) 시위 장소 종합

디지털부
디지털부

[LA중앙일보] 기사입력 2020/06/01 12:28

LA한인타운 인근도 있어 주의 필요

주말의 시위와 약탈 행위가 오늘 1일(월)에도 이어질 수 있어 우려가 가중되고 있습니다.
오늘 '블랙라이브즈매터'가 주최하는 시위는 LA에서 총 5곳(모두 오후 4시)으로 알려졌습니다.

- 한인타운 (Wilshire Bl+Vermont Ave)

한인타운 한 복판입니다. 은행도 있고 주택가 빌딩도 있습니다. 일단은 차량 시위로 확인됐는데 불상사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주변 4~5블럭에는 극심한 정체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헐리우드 (Sunset Bl + Vine)

한인타운과 멀지 않은 곳입니다. 시위 대열이 불어나면 한인타운에도 충분히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인근 업소와 주택가는 대비를 하셔야 합니다.

- 베벌리 힐스 (Wilshire + Santa Monica)

지난 토요일 시위 장소에서 북쪽으로 이동한 지역입니다. 베벌리 힐스 고층 건물이 있는 비즈니스 디스트릭트는 오늘 오후 1시부터 통금이 내려졌지만 약탈의 피해가 다시 발생할 수 있어 당국이 긴장하고 있습니다.

- 웨스트 헐리우드 (Robertson + Santa Monica)

LA 한인타운에서는 비교적 떨어져 있지만 역시 영향권 밖이라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이 곳에 한인 업소도 적지 않아서 업주들이 놀란 상태입니다.

- 브랜트우드 (Barrinton + Santa Monica)

고급 주택가 앞길이며, 바로 앞에 UCLA 캠퍼스가 있어서 물색한 장소로 보입니다. 게다가 405 프리웨이가 코앞에 있으며 이를 건너면 연방청사가 있습니다. 방위군 병력이 집중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가장 큰 충돌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은 곳입니다.

이외에도 다른 인권단체들이 여러 도시에서 주최하는 집회들이 많습니다. 뉴스에 귀기울이고 대비해야 합니다.

* 주변에 영향을 받은 분들에게 알려주세요
* 정 안되면 전화로라도 반드시 알려주세요.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