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5.0°

2020.08.08(Sat)

다양한 탈모 유형과 맞춤 치료법은? [ASK미국-권오성 전문의]

[LA중앙일보] 발행 2020/06/11 경제 12면 기사입력 2020/06/10 17:42

권오성 전문의

▶문= 탈모는 이제 더 이상 중장년 남성이나 유전적인 요인에 국한되지 않는 시대입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포헤어 모발이식센터 권오성 원장님의 도움으로 다양한 탈모 유형과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답= 현대 시대에는 스트레스와 호르몬 변화 그리고 식습관 등 다양한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탈모를 유발합니다. 이에 따라 다양한 유형의 탈모가 존재하고 그에 맞는 유형별 솔루션 또한 다릅니다.

탈모를 간단히 정의하면 모발이 있어야 할 곳에 모발이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모발은 미용적 관점 외에도 자외선 차단, 머리 보호 등의 기능을 수행하므로 인체에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탈모는 크게 정형 탈모와 비정형 탈모로 구분됩니다. 간단히 말하면 특징적인 진행 형태가 있으면 정형탈모, 특정 형태 없이 진행된다면 비정형 탈모입니다.

정형 탈모는 다시 남성형 탈모와 여성형 탈모로 구분되는데 남성형 탈모는 흔히 M자라 불리는 모양으로 이마가 넓어지는 것으로 시작으로 이마가 넓어지면서 정수리로 번지는 타입이 대부분이고 여성형 탈모는 머리 중심부의 모발이 가늘어지면서 머리숱이 적어지는 증상을 보입니다.

주목해서 볼 유형은 바로 지금 설명 드릴 비정형 탈모인데 비정형 탈모 역시 반흔성 탈모와 비반흔성 탈모로 구분된다. 반흔성 탈모는 홍반, 세균감염 등으로 모낭이 파괴되어 영구 탈모가 되는 증상이고 비반흔성 탈모는 모낭이 파괴되지 않았으므로 원인을 제거하면 모발의 재생장이 가능하다. 임신, 스트레스, 영양결핍 등으로 일시적인 탈모가 생겼다면 비반흔성 탈모일 확률이 높다.

하지만 반흔성 탈모, 즉 모낭이 이미 파괴된 탈모는 원인을 제거하더라도 이미 모낭이 파괴되었으므로 수술적인 치료가 유일한 방법입니다. 모발이식은 본인의 후두부에 위치한 건강한 모낭을 선별 채취하여 탈모 부위에 재 이식하는 수술로 이식된 모발은 반영구적으로 지속됩니다. 추가 탈모를 방지하기 위하여 약물 복용을 병행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특히 최근 기술의 발달로 절개하지 않고도 모낭을 채취하고 바로 이식하는 비절개 수술의 효과가 높아짐에 따라 바쁜 직장인들도 수술 후 바로 출근까지 가능한 비절개 수술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문의: 82-2-1599-4005

카카오톡: 포헤어

http://forhair.co.kr

관련기사 권오성 전문의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김준서 이민법 변호사

김준서 이민법 변호사

클라라 안 플래너

클라라 안 플래너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