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식당 투고·배달 주문 온라인 서비스 무료 제공

2go2go.com 무료 온라인 오더 및 QR코드, 메뉴판 제작
코로나 19 여파에 따른 투고 및 배달 온라인 시스템 필요
기존 배달 앱 사용시 마케팅 커미션과 딜리버리 비용 부담

신종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한인 요식업계가 직격탄을 맞아 매출 급감의 막대한 손실을 입었다. 하지만 지난 3월 중순 이후 내려진 세이펏 엣 홈 행정명령이 6월 시작과 함께 미국 내 여러 주에서 해제되며 경제 정상화 단계에 접어들어 한인 요식업계는 재오픈의 활기를 되찾고 있다. 그동안 많은 한인 요식 업소들은 식당 내 영업이 금지되면서 주문을 높일 방안을 찾으며 위기 극복의지를 나타내며 경제 정상화를 손꼽아 기다려왔다.

경제 재개 정상화 이후 각 주정부들은 코로나19 사태에 대응하는 CDC 나 OSHA의 비즈니스 운영 가이드에 따른 손님과 직원들에 대한 안전 수칙을 권고했다. 이러한 가이드라인은 식당 직원들의 마스크와 장갑 착용, 식당 내 테이블의 6피트 이상의 간격 확보, 모바일 페이먼트나, QR 코드 등의 접촉이 없는 결제수단 제공, 그리고 투고나 배달, 뿐만아니라 가급적 커브 사이드 픽업(Curbside Pick)을 가능하게 하여 자동차나 식당 앞의 의자에서 주문한 음식을 받는 매우 까다로운 규정 준수로 한정했다. 하지만 메뉴판이나 테이블 위의 소금, 후추 등의 공동사용을 금지시키고 일회용 비품을 제공하도록 하는 등 식당에서 지켜져야 할 책임과 부담은 식당을 찾는 손님들의 발걸음을 오히려 돌리게 하는 계기를 만들었다.

또한 그나마 투고나 배달등으로 매출을 어느 정도 유지하는 식당들도 이것저것 비용을 제외하면 과연 수익성 면에서 도움이 되는 지에 물음표를 던지기도 했다. 포스트메이트(Postmate), 우버잇츠(Ubereat)등의 Third party 앱을 통한 투고나 배달 주문은 업소가 앱 회사들에게 고정적으로 마케팅 커미션, 딜리버리 커미션 등을 지급해야 하는 의무가 있다. 설령 배달 앱에게 지불하는 비용이 부담되어 고객이 지불하는 식당내에서의 메뉴 가격보다 음식 가격을 올리거나 서비스 요금을 고객에게 부담시켜도 식당의 수익은 개선되지 않는 악순환으로 이어지고 있다. 결과적으로는 열심히 음식을 만들어 매출을 올려도 앱 회사들의 수익만 올려주는 것이 코로나 19가 안겨준 투고 배달 요식 비즈니스의 '울며 겨자 먹기식'의 트렌드로 정착됐다.

이러한 이유로 코로나19로 인한 지역 업소들의 위기 상황을 함께 극복하는 일환으로 뱅크카드서비스는 식당업소의 투고와 배달을 위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인 투고투고닷컴(2go2go.com)을 론칭했다. 투고투고닷컴에 가입하면 온라인 오더 및 QR코드, 메뉴판 제작과 결제 수단 설치 그리고 카테고리별 업소 포스팅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코로나19 펜데믹 기간 중에 가입하는 모든 요식업소에게는 동등한 혜택이 적용된다.



투고투고닷컴이 제공되는 QR 코드는 업소 입구에 붙여 모바일 기기로 스캔하면 디지털 메뉴와 온라인 주문으로도 활용할 수 있으며 비즈니스 카드나 투고 메뉴 광고 전단지에 넣어 프린트 제작물로 사용할 수도 있다.

투고투고닷컴의 온라인과 모바일, QR 코드를 통해 고객이 투고나 배달 메뉴를 주문하면 업소에서는 포스시스템이나 이메일 또는 매장 내에 기존 사용 중인 프린터로 주문 내용이 보내진다. 투고투고닷컴을 통한 주문은 다른 배달 앱 회사들이 부과하는 마케팅 커미션 등의 추가 비용이 없는 게 가장 큰 베니핏이다. 식당에서 매출을 늘리는 만큼 비용 없이 식당의 수익으로 그대로 이어지게 된다.

투고투고닷컴은 미주 한인 최대 온라인 미디어인 중앙일보 공식 웹사이트 코리아데일리닷컴에 포스팅 된 한인 투고 배달 요식업소들에게 우선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SNS 광고 등 다양한 홍보.마케팅 활동을 통해 한국 음식과 맛집들을 소개하고 온라인 투고 배달 트렌드를 널리 알리며 움추려든 한인 요식업소에 활력을 불어넣는 전략을 마련했다.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한 투고와 배달에 관심이 있는 요식업소들은 언제든지 무료로 투고투고닷컴에 가입할 수 있으며 디지털 마케팅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와 성공 전략에 대한 상담도 받게 된다.

▶업소 가입 문의 전화 1-888-339-0100. www.2go2go.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