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75.0°

2020.08.06(Thu)

[비즈니스 생존전략] <5> 세일즈형 웹사이트 필수항목

윤필홍 / InteliSystems 대표
윤필홍 / InteliSystems 대표

[LA중앙일보] 발행 2020/07/02 부동산 12면 기사입력 2020/07/01 16:09

타겟 고객에게 행동 촉구형 오퍼 제안
효율성 높은 워드프레스 기반이 제격

지난 칼럼에선 세일즈 웹사이트의 목적과 오너가 준비할 핵심 부분에 대해서 다뤘다. 오늘은 고객 반응을 껑충 솟게 하는 필수항목을 챙기자. 지금보다 훨씬 높은 고객 반응, 문의와 매출을 만드는 단순하고 영양가 있는 웹사이트로 바꿀 수 있다.

▶타겟층 이해, 반복적 확인

나의 가장 큰 고객층은 어떤 오퍼에 반응하는가? 충족해야 할 강한 욕구가 무언지 알고 있는가? 지금과 앞으로 어떤 상품과 서비스, 구매나 소모 방식을 원하는지 확인하고 있는가? 감이 안 잡히면 물어보면 된다. 고객 마인드를 이해하기 위해 주기적 대화나 설문을 하고 있다면, 변화하는 고객 욕구와 소비 방식까지 쉽게 발견할 수 있다.

▶매력적 오퍼를 눈에 띄게

고객이 거부할 수 없는 오퍼를 대범하게 던지고 테스트하라. 갈수록 치열한 경쟁 때문에 미미한 오퍼는 당김이 약하다. “할인과 오퍼를 듬뿍 주면 나는 뭐가 남나?” 질문할 수 있지만 현명한 온라인 활용으로 비용 절감을 이룰 수 있다. 알뜰하지만 고객에게 큰 가치를 주는 기발한 오퍼, 아이디어 선물 등도 큰 호감을 얻게 한다.

▶메시지는 좁히고, 행동 요청은 과감하게

타겟층을 좁히더라도 그들에게 딱 맞는 메시지와 강한 오퍼를 활용하라. 왜 나의 상품과 서비스가 특정 고객에게 비교할 수 없는 가치를 주는지 브레인스토밍을 해라. 참, 언제나 행동을 요청하라. “지금 약속 잡으세요” “이번 주로 세일 끝, 오늘 구매하세요” “지금 주문하세요” 등의 행동 문구를 포함하라. 과감하고 끈질기게 행동을 요구하라. 세일즈 형 웹사이트는 얌전한 척하지 않는다. 고객은 명령형의 메시지에 반응하기 때문이다.

▶웹사이트는 워드프레스 기반으로

스몰비즈니스 웹사이트는 워드프레스 기반을 활용하면 지금뿐 아니라 앞으로도 큰 비용을 절약한다. 셀 수 없을 만큼 다양한 기능들을 대부분 무료 플러그인으로 끼웠다 뺏다 할 수 있고, 검색엔진에도 불공평하리만큼 친화적이다. 업종과 관계없이 온라인에서 효과적으로 마케팅하는 데 최적인 무료 플랫폼이다.

▶세일즈 오퍼와 수행 기능에 연결

이메일 마케팅, 소셜 미디어, 챗봇, 문자 오퍼 등에 연결하라. 학원이라면 온라인 상담과 등록, 등록과 결재 옵션까지 포함하고 레스토랑이면 온라인 주문, 픽업, 배달 업체와 연결해서 고객이 편리하게 구매와 서비스를 소비하도록 셋업해 놓자.

세탁소라면 무료 픽업과 딜리버리, 서비스업체라면 유튜브 채널에 연결해서 고객 반응을 이끌도록 유도하라.

돈 벌어주지 못하는, 존재 이유조차 불분명한 웹사이트와 세일즈형으로 고객을 지속해서 부르는 웹사이트, 어느 쪽을 선택하겠는가? 지금 업주의 선택이 사업체 미래를 결정한다.

▶문의: (703)337-0123

관련기사 가주 미국 주택시장 동향 부동산 모음-2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