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5.0°

2020.08.08(Sat)

LA 해변은 닫히고…트레일은 열리고

[LA중앙일보] 발행 2020/07/02 미주판 4면 기사입력 2020/07/01 19:09

연휴 야외 나들이
OC·SD 바닷가는 괜찮아
예약해야 입장하는 곳도
그리피스 파크 교통 제한

이번 독립기념일은 예년과는 다르다. 불꽃놀이도, 7월의 뜨거운 해변도, 역시 쉽게 허락되지 않는다.

코로나19가 빠르게 재확산하면서 상당수의 남가주 해변과 공원 등이 이번 연휴 기간동안 폐쇄된다. 2차 확산 우려에 따른 조치다.

만약 야외활동을 계획하고 있다면 폐쇄 여부를 미리 확인해 보고 떠나는 것이 좋다. 재개장한 곳 중에도 이번 연휴에만 한시적으로 문을 닫는 곳이 있다.

우선 LA 카운티 해변이 3일부터 6일 새벽까지 폐쇄된다. 해변 모래사장은 물론, 피어, 공용주차장, 자전거 도로까지 모두 이용할 수 없다. 하지만 카운티 내 대부분의 트레일은 오픈을 유지한다. 다만 패서디나에 있는 이튼 캐년에는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돼, 예약을 받는다.

LA카운티 내에서는 불꽃놀이를 볼 수 없다. 금지된 상태다. 하지만 불꽃놀이를 보고 싶다면 랭캐스터시에 가면 볼 수 있다. 랭캐스터 시는 지난 30일 카운티 정부의 명령을 거부하고 불꽃놀이 이벤트를 예정대로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벤투라 카운티도 해변 폐쇄를 결정했다. 한인들이 즐겨 찾는 라구나비치 역시 7월 4일 하루 해변을 폐쇄한다.

오픈하는 해변들도 많다. 오렌지카운티는 연휴동안 해변을 오픈한다. 샌디에이고와 샌타바버라 카운티 역시 오픈을 유지할 계획이다.

4200에이커의 그리피스 파크는 인파가 몰리는 오후와 저녁 시간대 교통량을 제한한다. 헌팅턴 라이브러리, 데스칸소 가든, LA카운티 식물원은 오픈을 유지하지만 예약을 해야 입장이 가능하다. 몬로비아 캐년 파크는 주중에는 오전 6시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오픈하지만 주말과 휴일에는 폐쇄된다. 카탈리나섬은 이번 연휴를 이용해 찾을 수 있다. 카탈리나섬까지의 배편도 정상 운행한다.

캘리포니아 내에 있는 데스밸리, 조슈아트리, 세코이아&킹스캐년 등 11개 국립공원은 이번 연휴 기간 오픈을 유지할 예정이다.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김혜린 재정 플래너

김혜린 재정 플래너

김준서 이민법 변호사

김준서 이민법 변호사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