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시다시피 뉴스타부동산은 과거 지난 달에 일등한 사람 2명을 월톱이란 이름으로 뉴스타 본사 엘리베이터 앞에 게시하고 있습니다. 그 사진을 제가 보여 드리겠지만 1년이면 24명이 붙습니다. 그중에 한 명은 커미션 인컴 1등이고, 다른 한 명은 리스팅 1등입니다. 물론 커미션도 참조합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그 탑 사진 24명 중에 13분이 풀러턴지사 출신입니다.
풀러턴이 광고를 제일 많이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작년 12월 1일부터 지금까지 1등부터 20등까지 20명중에 9명이 플러튼 지사 출신들이랍니다. 1등은 이 불경기에도 40만 달러가 넘어갔습니다. 3등까지는 7월이면 40만 달러가 넘어갑니다. 결과는 당연히 우연이 아니랍니다. 광고입니다. 그래서 이 결과를 보더라도 광고에 신경을 써 주시길 바랍니다.
풀러턴의 로즈 김 에이전트는 타주 내쉬빌에서 온 생판 이 지역을 모르는 에이전트입니다. 그 에이전트가 어떻게 작년 일년에 에스크로를 34개나 클로즈 할 수 있었겠습니까? 풀러턴의 레나 변 에이전트나 케롤리 샘 에이전트, 어바인의 써니 김 에이전트는 아마 4년 연속 1등을 한 것 같습니다. 모두가 다 광고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세일즈, 특히 부동산 세일즈는 광고와 정비례한다고 제가 수없이 말씀드리는데 믿거나 말거나 하지 마시고 믿는 사람은 대개 성공합니다.
광고해서 돈을 조금 버는 듯하다가 광고를 빼면 처음에는 잘 될 수도 있습니다. 광고의 영향이 아직 남아 있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1년이 지나면은 다시 내려갑니다. 물론 경력이 많은 에이전트는 잘할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수많은 세월 동안 잘했기 때문입니다. 물론 그 사람이 광고를 많이 하면 더 잘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결국은 광고를 바탕으로 해서 잘하고 광고 때문에 잘한다고 생각하면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신규 에이전트 중에 광고를 잘하다가 돈을 잘 버는데 광고를 빼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그러나 부동산 광고로 번 돈은 광고에 다시 투자하는 게 좋습니다.
혹시 옆 사람이, 세일즈를 잘하지도 못하는 사람이 “광고 효과 없다”고 얘기하는 사람이 있으면 그 말 듣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 사람들은 오히려 “당신이 잘할까 봐 겁내는 시기 질투하는 사람” 일 수가 있습니다. 광고 없이 잘 할 방법이 있습니까?
뉴 에이전트는 파밍(시장 방문개척)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광고에 신경을 많이 쓰고 옆자리에서 광고가 효과가 없다거나 광고에 대해서 비난을 하는 사람이 있으면 본인 자리를 옮기십시오.
광고는 부동산 에이전트의 생명이지만 삶 자체의 본질일 수도 있습니다.
증오범죄 보복성 성폭행 시도한 한인남성 체포
식당서 "中 김치 걱정" 말했다가…옆자리 중국인이 난동
美 미네소타 경찰 '흑인 청년에 테이저건 쏘려다 실수로 권총쏴'
또 경찰총격으로 흑인 사망…플로이드 사망 미네소타서
바이든 "착한 개" 감쌌던 퍼스트독, 결국 백악관 쫒겨났다
비트코인 ‘단속’ 고삐 죈다…정부, 강력 단속 작전 돌입
'백인 목숨 소중' 미 집회, 아시안 폭행하고 흑인 단체와 충돌
은행 실수로 입금된 13억원…인출해 사용한 여성 체포
한인 렌트 시장, 단독주택 인기, 아파트는 시들
가주 확진자 48% 급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