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5.0°

2020.08.08(Sat)

"이종범 같았죠?" 심우준 재치만점 주루에 이강철 '만면희색' [오!쎈 광주]

[OSEN] 기사입력 2020/07/09 02:02

[OSEN=광주, 이선호 기자] "이종범 같았죠?".

이강철 KT 위즈 감독이 주전 유격수 심우준의 주루를 크게 칭찬했다. 심우준은 8일 KIA 타이거즈와의 광주경기에서 빼어난 주루능력을 과시하며 귀중한 추가점을 뽑아 승리에 기여했다. 사실상 승부를 결정짓는 주루였다. 

7회초 3-4로 쫓긴 가운데 무사 2루 찬스에서 타석에 들어선 심우준은 번트모션에 KIA 내야수들의 전진수비를 펼치자 강공으로 선회해 우익수 옆으로 빠지는 3루타를 만들었다. 

1사후 황재균의 스트라이크낫아웃 상황에서 KIA 포수 한승택이 1루에 송구하는 틈을 노려 번개처럼 홈을 파고들어 추가점을 뽑아냈다. 6-3으로 승부의 물줄기를 가져오는 주루였다. 

이 감독은 9일 KIA와의 시리즈 3차전을 앞두고 "어제 주루는 이종범 코치의 현역시절 플레이를 보는 듯 했다. 작년에도 이 말 했다가 한소리 들었지만..."이라며 칭찬했다.

이어 "우준이가 (어제처럼) 잘하면 팀의 득점력이 좋아진다. 주력이 워낙 좋다. 출루율이 높으면 득점 공식이 생긴다.  공격이 활발해지고 빅이닝도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이 감독은 올해는 톱타자로 썼다. 시즌 초반 이렇게 했다. 그러나 체력이 떨어지고 타율도 출루율도 떨어졌다"며 "현재 (앞 타선은) 조용호와 배정대가 페이스가 올라와 괜찮아졌다. 중요한 수비를 해주는 만큼 9번에 배치하는게 이상적이다"라고 기용방향을 설정하기도 했다.  /sunny@osen.co.kr

이선호 기자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김혜린 재정 플래너

김혜린 재정 플래너

김준서 이민법 변호사

김준서 이민법 변호사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