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77.0°

2020.08.07(Fri)

“손세정제 59종 사용말라” FDA 유독성 제품명 공개

[LA중앙일보] 발행 2020/07/13 미주판 4면 기사입력 2020/07/12 18:32

연방식품의약청(FDA)이 지난10일 유독성 물질이 함유된 손 세정제 제품을 추가로 발표했다. FDA는 이에 앞선 지난달과 이달 초에도 일부 손 세정제 제품에 대해 사용하지말 것을 경고했었다. 이로써 FDA가 사용금지를 권고하거나 리콜한 제품은 총 59개 제품이다. FDA가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59개 제품에는 독성 물질인 메탄올이 함유되어 있으며 모두 멕시코에서 생산됐다. FDA는 "이들 제품에는 에탄올이 함유된 것으로 표기되어 있지만 메탄올 오염 검사에 양성반응이 나왔다"고 설명했다.

연방질병통제센터(CDC)에 따르면 메탄올에 노출되면 구토, 두통, 시력 저하를 유발할 수 있으며 심각한 경우 영구 실명, 발작, 혼수상태, 신경계 영구 손상 또는 사망에 이를 수 있다.

CDC는 비누와 물로 20초 이상 손을 씻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선택의 여지가 없다면 알코올이 60% 이상 함유되어 있는 소독제를 사용할 것을 권고했다.

사용을 금지한 손 세정제는 ▶4E Global ▶AAA Cosmetica ▶DDI Multinacional ▶Eskbiochem ▶Grupo Insoma ▶Limpo Quimicos ▶Liqesa Exportacion ▶Maquiladora Miniara ▶Mystic International ▶Soluciones Cosmeticas ▶Tropicosmeticos ▶Yara Elena De La Garza Perez Nieto 등에서 만든 59개 제품이다.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조앤 박 재정전문가

조앤 박 재정전문가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