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경제칼럼] 현재의 마켓동향과 프로그램에 대하여

안녕하십니까?

이번에 새로이 융자관련 칼럼을 쓰게된 LEE MORTGAGE의 캐빈 리 입니다. COVID19으로 어수선한 요즘 한인여러분들 건강에 더욱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저에 대해 잠시 소개해 드리자면, 저는 융자전문가로만 20년이상 일을 해 왔고 달라스에 온 지는 3년정도 되었습니다. 주로 오레곤주에서 융자일을 해 왔었고 현재 모기지론 전문 융자회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캘리포니아, 뉴저지, 조지아 등 다른 주로의 확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난 30년이상 미국에 살면서 여러 경제적 변화를 직접 체험하면서 얻은 경험과 지식을 토대로 한인 분들께 최선의 선택이 될 수 있도록, 가장 적합한 론 프로그램을 가장 좋은 조건으로 찾아 도와드릴 수 있다고 자신있게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앞으로 궁금하신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해 주시기 바라며 특히 정기적인 칼럼으로 여러 한인 분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신 정문 원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요즈음 가장 좋은 조건을 받을 수 있는 CONFORMING론(FHA, VA 포함해서) 경우 이자율이 전체적으로 낮은 기조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크레딧점수나 론 금액 그리고 다운페이금액에 따라 이자율이 다르겠으나 30년 고정인 경우 낮은 3%대 혹은 그 이하 까지도 가능하고 15년 고정인 경우 2.625%에서 낮게는2.25% 정도까지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만약 30년고정을 가지고 계신분들은 이번기회에 15년 고정으로 재융자를 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 다음단계로서 세금보고서나 월급명세서를 보여주지 못하는 경우 받을 수 있는 NON QM론 즉, 은행구좌를 이용하는 방법, PROFIT & LOSS STATEMENT을 이용하는 방법, 혹은 VOE(영업주가 월급에 대해 확인해주는 서류)이용하는 방법 등, 다른 대체할 수 있는 서류로 론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들은 코로나 사태때문에 잠시 보류되었다가 이제 다시 나온 프로그램들인데, 코로나이전때에 비해선 약간 높은 이자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략 1% 정도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서류를 아예 보여주지 않고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나 외국인 신분인 경우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시 나와있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선택하실 수도 있습니다.

또한 SBA론 즉, 상업용건물이나 비지니스를 구입하거나 재융자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필요한 론 프로그램의 경우 PRIME RATE이 3.25%로 낮게 유지되고있음에도 불구하고 코로나사태로 인하여 은행들이 자체적으로 융자해 주는것을 약간 꺼려하는 상황이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좀 더 까다로운 조건을 만족시키기 위해선 더욱 철저한 서류 준비가 필요하다고 하겠습니다.

그래도 시간이 지나면서 전체적으로 론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이나 조건이 점점 나아지고 있는 상황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집을 사시길 원하시는 분들이나 기존의 론을 재융자하시길 원하시는 분들에겐 좋은 환경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어떠한 프로그램을 선택하시게 되든, 융자를 문제없이 잘 받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미리 융자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서류 준비를 잘 해 놓는 것 일겁니다.

최근에 집을 사시길 원하시는 분들 중 많은 분들께서 서류준비를 미리 제대로 해 놓지 못해 원하시는 타이밍에 융자를 잘 받지 못하게 되거나 좋은 조건의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없게 되는 사례들이 있기 때문에 이 점에 유의하셔야 할 것입니다.

이 곳 달라스지역은 아직까지 집값이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기 때문에 집 밸류는 잘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무쪼록 한인 분들께서 원하시는 집이나 상업용건물 혹은 비지니스에 잘 투자하셔서 원하시는 목표를 달성하시길 진심으로 바란다는 말씀으로 이번 글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얼마전 휴스턴에 근처 바닷가에 다녀왔습니다. 바닷가의 풍경은 가히 텍사스다웠습니다. 간결한 바닷가라인, 아기자기하지 않은 투박한 모습, 약간 거칠어보이는 바다와 파도, 다양하지 않은 가게들 등등. 그래서 생각했습니다. 좀 더 복잡하고 아기자기한 그리고 좀 더 부드러우면서 다양한 모습의 텍사스 바닷가의 모습이 되면 좋지 않을까하고요. 언젠가 누군가의 투자로 인해 좀 더 예쁘고 낭만적인 바닷가와 해변의 모습이 되길 기대하며…… 저에게 문의하시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가지고 여러분들을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