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Los Angeles

82.0°

2020.09.24(Thu)

'신박한 정리' 고주원, 신애라 정리로 찾은 '싱글 라이프'...어깨춤 절로 [종합]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OSEN] 기사입력 2020/08/03 08:15

[OSEN=연휘선 기자] 배우 고주원이 '신박한 정리'에서 화려한 싱글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집에서 정리의 매력에 푹 빠졌다.

3일 밤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신박한 정리'에서는 고주원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고주원은 혼자 사는 집의 정리를 의뢰했다. 고주원의 집은 결코 좁지 않은 공간에 방 3개와 거실, 부엌까지 혼자 살기 충분한 공간을 자랑했다. 하지만 거실에 소파 대신 매트리스가 있고, 침실 매트리스에는 꽃무늬 침구, 주방엔 안 쓰는 김치 냉장고가 있을 정도로 정돈되지 않은 모습이었다. 

특히 그는 와인 애호가에 '취미 부자'로 다양한 소품을 곳곳에 쌓아두고 있었다. 중학교 졸업 후 한번도 연주한 적 없는 첼로에, 각종 만화책과 책들은 물론 절대 버릴 수 없어 쌓아둔 빈 와인 병과 코르크 마개들이 곳곳에 산적해 있었다. 

신애라는 "비우기 힘든 마음을 존중한다"며 "고주원 씨가 정하시라"라고 선택권을 넘겼다. 심각하게 고민한 고주원은 "믿고, 그래도 달인이시니까 저 생각해서 양보해주신 것 같다"며 코르크 없는 와인병을 모두 비웠다. 또한 첼로가 좋은 주인을 찾아갈 수 있도록 나눔을 약속하는가 하면 매트리스와 김치냉장고 등 안 쓰는 큰 가구들을 과감하게 비워냈다. 

비움부터 정리까지 모두 끝나고 마침내 정리와 리모델링까지 한꺼번에 성사된 공개 당일. 고주원은 "친구 동현이 편을 봤다. 그 친구 그런 리액션이 정말 너무 감동해서 나온 것"이라며 자신의 집이 달라질 모습에 기대감과 설렘을 드러냈다. 

실제 고주원은 달라진 집 풍경에 말을 잇지 못했다. 그는 "대박이다"라며 감탄했다. 먼저 공개된 그의 거실은 자리를 차지하던 매트리스는 사라지고 서재에 꼭 맞는 책상, 햇살 드는 곳에 자리한 테이블로 럭셔리한 서재로 탈바꿈했다. 고주원은 "제 나름대로 내 집 거실을 넓게 사용하고 싶어서 전에 소파를 치운 거다. 그런데 이렇게 공간이 넓어질 효과가 있을 거라고는 상상도 안했다. 그는 밋밋했던 벽에 포인트가 된 초록색 벽지에 감탄했고, 윤규상이 선물해준 벽 선반에도 기뻐했다. 

그는 "진짜 좋다 여기", "대박이다 여기"라고 연발하다 "여기가 아니라 내 집이구나"라고 자각하며 다시 한번 감탄했다. 이에 즉석에서 재벌 2세처럼 연기하는 모습을 연출하기도 했다.

새로운 주방의 모습도 환골탈태 그 자체였다. 한번도 열어본 적 없던 김치냉장고는 사라졌고 불필요한 주방 가구들 대신 꼭 필요한 가구들만 남아 깔끔하고 널찍한 주방을 자랑했다. 고주원은 "저는 솔직히 방 하나를 제대로 정리해주시기만 해도 정말 만족할 수 있었다. 그런데 주방은 너무 기대를 안 하고 있던 내가 잘못한 거 아닌가 싶었다"며 어쩔 줄 몰라했다. 

옷방의 변신도 놀라웠다. 깔끔하게 정리된 옷가지들이 감탄을 자아냈다. 그 사이 건조기와 서랍장, 이불, 양말, 취미 도구까지 모두 제 자리를 찾았다. 고주원은 "정리라는 새로운 재미를 찾았다"며 입을 다물지 못했다. 

침실도 모던한 침실로 탈바꿈했다. 거실에 있던 TV가 침대 맞은 편에 자리했고, 꼭 필요한 가구들만 남았다. 무엇보다 꽃무늬 침구가 사라지고 하얀 침구가 자리해 세련된 매력을 더했다. 

이 가운데 와인잔과, 코르크 마개, 와인병이 모두 사라져 궁금증을 자아냈다. 모두 고주원이 갈망하던 마지막 공간 '주원바’에 있었다. 고주원이 아끼던 와인병과 비싼 와인잔은 '주원바' 책장 한편에 깔끔하게 정리돼 있었다. 코르크마개들 또한 캔들로 만들어졌다. 

고주원은 "정리 하면 할수록 느낀 건데 이 집이 넓은 것 같다"며 어깨춤까지 췄다. 무엇보다 그는 "거실부터 '주원바’까지 이어지는 테마가 너무 좋다. 제가 좋아하는 것들로만 모여있다"며 기뻐했다. 

/ monamie@osen.co.kr

[사진] tvN 제공. 

연휘선 기자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조앤 박 재정전문가

조앤 박 재정전문가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