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Stacking Life Insurance를 이용해 저렴한 기간성(텀) 보험 준비 [ASK 미국 보험 - 조앤 박 재정 전문가]

조앤 박 / 재정전문가

▶문: 9살, 12살 두 아이를 둔 42세 가장입니다. 그 동안 미뤄 왔던 생명보험을 가입하려고 계획하고 있지만 경제사정이 여의치 않아 저렴한 텀보험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답: 우선 문의하신 기간성 보험인 텀보험은 Death Benefit이 특징이며 정해진 기간 동안 정해진 보험료를 불입하면 사망 시 생명보험금을 지급받는 것입니다. 기간은 짧게는 10년, 길게는 30년입니다. 그 중에서도 더 저렴한 보험료로 Family protection을 준비할 수 있는 Stacking Life Insurance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기간성 보험을 가입할 때, 정해진 생명보험금에 정해진 기간을 선택해 가입합니다.

Family protection을 목적으로 기간성 보험에 가입할 때는 먼저 생명보험금을 정해야 합니다. 생명보험금은 가장의 수입, 유고 시 필요한 아이들의 학비, 집을 소유한 경우에는 남아있는 모기지, 가장의 유고 시 남은 배우자가 가족경제를 책임질 수 있는 또 다른 비용 등을 종합적으로 계산해서 결정하게 됩니다.

만일 지금 100만 달러의 생명보험금이 필요하다면 아이들이 대학을 졸업한 후에는 학비에 대한 부담이 없을 것이며, 모기지가 끝나는 시점에는 모기지에 대한 부담도 줄어듭니다.



예를 들어, 아이들의 대학 졸업이 15년 후, 모기지 페이먼트가 끝나는 시점이 20년 후라면 두 아이의 학비로 50만 달러, 모기지로 30만 달러, 그 이후에 마지막 비용으로 20만 달러, 따라서 총 100만 달러의 기간성 보험이 필요하다고 가정한다면, 50만 달러는 15년 텀으로, 30만 달러는 20년 텀으로, 나머지 20만 달러는 30년 텀으로 가입한다면 15년 동안 100만 달러, 20년 동안 50만 달러, 그리고 나머지 10년 동안 20만 달러에 생명보험금이 있게 됩니다.

이렇게 동시에 기간이 다른 보험에 가입을 하는 것을 Stacking life insurance라고 합니다.

건강한 42세 남성인 경우 15년, 20년, 30년 텀으로 따로따로 가입한다면 한 달 보험료는 96달러 정도 되지만 한꺼번에 동시에 가입하면 한 달 보험료는 71달러 정도이므로 거의 25% 가량의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문의: (213) 718-8109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