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Los Angeles

65.0°

2020.11.25(Wed)

모발이식, 비절개와 절개 수술 중 어떤 수술을 선택해야 할까요? [ASK미국 포헤어-권오성 전문의]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LA중앙일보] 발행 2020/09/03 경제 12면 기사입력 2020/09/02 17:40

권오성 전문의

▶문= 모발이식 병원을 찾으니 비절개를 권유하기도, 절개를 권유하기도 합니다. 결과적인 차이가 있는지 그리고 어떤 점을 가장 중점적으로 보고 병원을 선택해야 하는지 알려주세요.

▶답= 안녕하세요. 권오성 전문의입니다. 우선 병원마다 특징과 솔루션은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의료진의 솔루션을 믿되 선호하는 수술을 결정하고 의료진과 상의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모발이식 수술에 대한 설명과 수술법의 차이가 발생한 배경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모발이식 수술의 공식 명칭은 '자가모발이식술'입니다. 본인의 모발을 채취하여 다시 이식하는 수술이므로 간단하게 보이지만 모낭을 분리하여 재 이식하는 작업이 최대한 신속하고 정확하게 이뤄지지 않으면 생착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모낭이 얼마나 체외에서 짧게 머물러서 건조해지지 않은 신선한 상태로 이상적 정확히 재 이식되느냐가 해당 수술의 포인트이자 핵심입니다.

과거에는 신선도 유지 기술의 부재로 존재했던 절개 모발이식 수술은 오늘날 조금 다른 장점으로 표현되고 있습니다. 일단 절개하여 분리된 피부에서 채취하므로 직접 선별 채취하는 비절개 수술 보다 모낭 분리가 편하고 속도도 빠르기에 수술 시간이 상대적으로 짧은 장점이 있습니다. 이에 반해 비절개 모발이식 수술의 경우 절개 수술 이후 기술의 발달에 따라 새롭게 생성된 수술로서 절개 방식을 원치 않는 환자 분들이 선호하는 방식입니다. 모낭을 포함한 피부까지 절개해 낸 후 채취하는 방식과는 다르게 피부는 그대로 유지하고 모낭만 선택적으로 채취하여 다시 탈모 부위에 빠르게 이식해야 하므로 의료진 입장에서는 더욱 까다롭고 시간도 오래 걸리는 수술일 수 있지만 환자 입장에서는 절개를 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과 훨씬 적은 통증으로 동일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두 수술의 차이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비절개 수술은 결국 절개를 하지 않아도 동일한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는 기술의 발달로 인해 새롭게 태어난 수술이라는 점이고 이와 같은 모낭의 신선도를 유지하면서 빠르게 이식 수술을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과 의료진을 갖춘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문의: 82-2-1599-4005

카카오톡: 포헤어

http://forhair.co.kr

관련기사 권오성 전문의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조앤 박 재정전문가

조앤 박 재정전문가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