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Los Angeles

62.0°

2020.10.29(Thu)

[유튜브 마케팅] <1> 유튜브의 압도적 위력

윤필홍 / InteliSystems 대표
윤필홍 / InteliSystems 대표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LA중앙일보] 발행 2020/09/10 부동산 8면 기사입력 2020/09/09 16:24

스몰 비즈니스 고객 몰이와 브랜딩에도 막강
모두가 즐기는 공짜 플랫폼에 도전해야 할 때

요즘 비디오가 뜨고 있다. 아니, 정확하게 말하면 유튜브가 우리의 관심과 시간을 진공청소기처럼 흡입하는 시대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나이나 직업, 사회 계층, 관심 분야 등도 가리지 않고 모두가 유튜브 콘텐츠에 쉽게 빨려든다.

▶어떤 비디오를 볼까?

다양한 영상에서 음악 감상까지, 비디오 레슨부터 호기심 충족까지, 뉴스나 정치, 취미, 요리, 여행, 낚시, 스포츠, 영화 트레일러까지 이젠 TV 대신 유튜브이다. 내가 원하는 걸 언제 어디서든 골라 본다. 나중 보기 리스트에 넣고 짬이 날 때 쉽게 찾아서 본다. 새로운 재밋거리도 찾아보고 영상을 재밌게 보면 라이크, 구독, 댓글까지 남기고 소셜미디어에서 공유도 한다.

▶끊임없는 볼거리 왕국

언제든 핸드폰으로 내가 원하는 채널과 주제, 고국 뉴스, 스포츠, 하우투, 음악, 영화, 우스꽝스러운 영상, 사용법 비디오 레슨까지 거의 모든 볼거리가 끊임없이 올라온다.

▶시간 빨아먹는 괴물?

몇 분짜리 비디오 하나 보러 들어갔다가 몇 시간 날린 경험은 누구나 다 해봤을 것이다. 관련된 영상과 추천하는 비디오 클립 광고 등도 우리의 넋을 빼앗을 만큼 흥미롭다. 이미 유튜브 중독에 걸린 사람들도 많다.

▶사업 영역, 비디오 혁명

불과 몇 년 사이인데도 이젠 유튜브 없는 세상을 상상할 수도 없다. 유튜브가 비디오 시청과 전달, 그리고 이를 통해 커리어와 사업 영역까지 어마어마한 임팩트로 그 위력을 키워왔다. 지금까지 없었던 새 문화를 만들고 있다.

▶유튜브를 내 편으로!

이렇게 강력한 유튜브를 내 편으로 만들면 얼마나 좋을까? 초고속 성장과 작아도 위력적 브랜딩을 구축하는 가장 유용한 툴이 될지 모른다. 유튜버가 될 의향이 없더라도 아직 비디오를 한 번도 만들어 본 적도 없더라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 정말 자신의 비즈니스의 차별화와 고객 반응을 깜짝 놀랄 만큼 높이는데 유튜브를 활용할 수 있다.

▶고객 몰이와 매출까지

스몰 비즈니스는 유튜브를 통해 엄청난 고객 몰이와 매출, 막대한 브랜딩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로컬 비즈니스도 유튜브를 통해서 고객의 흥미와 관심을 신선하게 자극하고 고객 대상을 단 몇 편의 광고와 비디오를 통해 단골, 충성 고객으로 전환할 수 있다.

▶신기한 유튜브 광고

엄청나게 싼 유튜브 광고는 내가 정하는 지역에서 아주 저렴하게 사업체를 알리는 비범한 도구로 쓸 수 있다. 가격만 싼 것이 아니다. 건너뛰는 광고는 비용도 내지 않는데 신기하게도 고객이 기억해주는 특별함이 있다. “고객이 기억 못 하는 광고에 얼마를 투자하고 싶은가?”라고 자신에게 솔직하게 물어보라.

▶영원히 공짜 플랫폼

이번 비디오 마케팅 연재를 통해서 스몰 비즈니스 오너도 유튜브라는 공짜 플랫폼을 통하여 얼마만큼 내 사업체를 새로운 단계로 업그레이드하고 적은 비용으로 눈부시게 앞설 수 있는 비결들을 직접 보게 될 것이다.

▶이젠 나도 시작한다

비디오를 보는 건 좋아하지만 직접 만드는 부담 때문에 시작하지 못했었는가? 이 연재를 마칠 때 쯤에는 생각이 바뀔 것이다. 비디오 아이디어에서부터 스크립트, 간단히 직접 만들 수 있는 비디오 도구와 사업체를 위한 유튜브 채널 설립과 관리 방법까지, 그리고 비용이 아주 저렴한 유튜브 광고까지 전체적으로 다룰 것이기 때문이다. 이제 부푸는 기대로 내 사업체를 위한 유튜브 마케팅 코스를 함께 출발해보자.

▶문의: (703)337-0123

관련기사 가주 미국 주택시장 동향 부동산 모음-2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