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Los Angeles

66.0°

2020.10.20(Tue)

나에게 맞는 크레딧 교정 방법 [ASK미국 크레딧 관리/채무삭감-대니 오 라이프 위즈덤 대표]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LA중앙일보] 발행 2020/09/17 경제 12면 기사입력 2020/09/16 17:50

대니 오 라이프 위즈덤 대표

▶문= 크레딧 교정 회사에 연락하니 교정 비용만 내면 카드빚 안 내고 지워 준다고 하는데 가능한가요?

▶답= 미국의 대표 신용국 Experian Equifax TransUnion에서는 크레딧 리포트에 잘못된 정보가 올라올 경우 개인의 신용을 100% 정확하게 보고해야 하는 Dispute 의무가 있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융자 신청 시 은행에서 정확한 신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30일 이상 늦은 적이 없고 본인의 채무가 아닌 채무가 컬렉션에 올라가서 보고가 된다면 공정한 신용 평가가 될 수 없을 것입니다. 이런 부분을 막기 위해서 Fair Credit Reporting Act(공정 신용 보고법)이 존재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즉 본인의 잘못이 아닌 은행의 실수나 크레딧 국의 실수로 잘못된 정보가 올라올 수 있기에 이런 Dispute을 할 수 있는 제도가 존재하게 됩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크레딧 교정 회사는 이런 핵심 포인트는 알려 주지 않으며 이유가 어떻게 됐건 나빠진 크레디 트을 고쳐 드린다 약속하고 있습니다. 즉 본인의 실수로 늦은 기록 혹은 경제적인 상황으로 연체된 카드빚 등 정확한 신용기록을 교정으로 단숨에 지워 드린다는 허위 광고를 통해서 하나의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Dispute 제도는 이런 크레딧 교정 회사의 세일즈 방법을 도우려고 만들어진 게 아니며 정확하게 보고되지 않은 신용 정보를 정정하기 위해 만들어진 제도입니다. 본인의 카드빚 콜렉션 기록 늦은 기록 등 교정을 통해 단숨에 지울 수는 없습니다. 의심도 하게 되지만 어려운 상황에서는 지푸라기 라도 잡는 심정으로 교정 회사에 맡기 게 될 것입니다.

시대가 변했습니다. 크레딧에 나쁜 기록이 있더라도 교정 없이 크레딧 회복이 가능합니다. 밀린 채무는 소멸이 되지 않았다면 정당하게 채무 삭감으로 삭감을 하고 채무를 페이오프 하시면 좋고 소멸이 됐다면 정당하게 요청을 해서 빚에 대한 책임이 없다는 것을 크레디국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즉 크레딧이 나빠졌을 때는 보다 현실적으로 크레딧을 회복할 수 있는 방법을 본인의 크레딧 사용계획에 따라서 Dispute 할 수 있는지 혹은 채무 삭감이 필요한지 본인의 상황에 잘 맞는 방법을 찾아서 회복해 나가셔야 합니다. 여러 가지 주어진 방법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사용하여서 크레딧을 회복하고 다시 한번 새롭게 크레딧을 쌓아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문의: (213) 341-8474/ www.youtube.com/c/lifewisdomla

관련기사 대니 오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김준서 이민법 변호사

김준서 이민법 변호사

클라라 안 플래너

클라라 안 플래너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