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찾아가 봉사하는 OC한인회 만들 터”

권석대 제27대 회장 취임
“한인 DB 구축·소통 강화,
장기 재정 확보 계획 수립”

지난 17일 제27대 OC한인회장 취임식에서 권석대(연단 뒤 오른쪽) 회장과 김계정 이사장 등 27대 이사진이 한기홍(권 회장 왼쪽) 은혜한인교회 담임목사 주재로 취임 선서를 하고 있다.

지난 17일 제27대 OC한인회장 취임식에서 권석대(연단 뒤 오른쪽) 회장과 김계정 이사장 등 27대 이사진이 한기홍(권 회장 왼쪽) 은혜한인교회 담임목사 주재로 취임 선서를 하고 있다.

제27대 오렌지카운티 한인회가 ‘찾아가는 한인회’를 임기 중 역점 사업의 ‘키워드’로 삼았다.

권석대 한인회장은 지난 17일 가든그로브의 OC한인회관에서 취임식을 갖고 “한인이 한인회를 찾아오는 것이 아니라 한인회가 한인을 찾아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권 회장은 27대 역점 사업 계획으로 ▶미디어를 통한 봉사 ▶장기 재정 계획 수립 ▶차세대 교육을 꼽았다.

권 회장은 “OC의 한인 주택소유주 1만5000여 명의 명단과 연락처를 입수했다”며, 이를 기초로 향후 한인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이메일, 편지, SNS, 유튜브, 한인회보 등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적극적인 소통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인회는 한인 대상 여론조사도 시행, 그 결과를 향후 사업에 반영할 예정이다.

권 회장은 이어 한인회 운영에 필요한 장기적인 재정 확보 계획도 공개했다. 이 계획엔 한국 지방자치체와 연계, 특산품을 판매하는 것과 한인회 멤버십 프로그램 활성화 등이 포함된다.

한인회는 차세대를 위한 한국학교 설립도 추진 중이다. <본지 9월 11일자 a-10면>

한인회 측은 11월 대선을 앞두고 한인 대상 유권자 등록 캠페인을 펴고 OC의 한인 후보가 한인 유권자와 대화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할 예정이라고도 밝혔다.

26대 김종대 회장은 이임사에서 “한인들의 참여로 26대가 한인회관을 마련할 수 있었다. 한인회관은 우리 모두의 것이며 한인회는 관리만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김 회장으로부터 한인회기를 넘겨받은 권 회장과 27대 이사들은 한기홍 은혜한인교회 담임목사 주재로 취임 선서를 했다.

이날 회장 취임식엔 박경재 LA총영사, 박진방.김태수.노명수·웬디 유 전 한인회장과 타이거 양.한창훈.박만순.최정택.이영희 전 한인회 이사장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신영균 OC한미노인회장, 브라이언 정 OC한인상공회의소 회장, 박상목 OC기독교교회협의회장과 이승해 대한민국 재향군인회 미 남서부지회장을 비롯한 단체장과 최석호 가주 하원의원, 영 김 전 가주 하원의원도 하객으로 참석했다.


임상환 기자 lim.sanghwan@koreadaily.com limsh@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