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Los Angeles

76.0°

2020.10.27(Tue)

올해 얼리 디시전에 변화가 있을까 [ASK미국 어드미션 매스터즈-지나김 대표]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LA중앙일보] 발행 2020/09/24 경제 15면 기사입력 2020/09/23 18:02

지나김 대표

▶문= 올해 얼리 디시전은 전과 차이가 있을까요?

▶답= 많은 분들이 코로나 팬데믹 때문에 어떤 변화가 있지 않나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기본적인 것에서는 큰 차이가 없다고 봐야 합니다. 다시 말해 그동안 적용돼 왔던 입학 사정 방식이 바뀌지는 않을 것이란 뜻입니다.

하지만 코로나 팬데믹 때문에 입시환경에 변화가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많은 고등학교가 성적을 Pass 또는 Fail로 표시하기도 하고, 과외활동은 사실상 1년 가까이 중단되고 있습니다. 게다가 올해 입시에서는 SAT나 ACT 점수 제출을 거의 대부분의 대학들이 옵션으로 결정했습니다.

이런 요소들은 사실 작년까지만 해도 매우 중요한 입학 사정 평가 기준들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코로나 사태로 이런 요소들의 평가가 쉽지 않은 셈입니다. 일각에서는 이런 상황 변화 때문에 에세이와 추천서에서 좋은 평가를 받도록 하는 것이 더 중요하고 합격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물론 한편으로는 맞는 얘기이고, 또 한편으로는 맞지 않는 얘기입니다. 대학은 지원자의 고등학교 생활 전체를 들여다봅니다. 특히 올해 입시는 코로나로 인해 이 같은 노력이 더욱 강화될 수밖에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고등학교 진학 후 어떤 과목들을 학년마다 선택했고, 어떤 결과를 얻었는지 살펴볼 것이고, 동시에 과외활동은 어떤 것들을 했는지, 그리고 얼마나 했는지를 볼 것입니다. 즉 아카데믹이든 비아카데믹이든 전체적으로 어떤 흐름을 보여왔는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따져볼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야 11학년 2학기 이후 모든 것이 중단된 상황에서 지원자의 본 모습을 가장 근접해 평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올해 얼리 디시전에서는 학비보조 부분이 영향을 줄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왜냐하면 많은 대학들이 코로나 사태로 인해 재정 압박을 받고 있기 때문에 재정적인 여유가 있는 지원자들의 기회가 커질 수 있다는 판단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올해는 에세이와 추천서 준비에 더욱 만전을 기해야 하는 것은 맞습니다. 동시에 지원할 대학과의 충분한 소통을 통해 입학 의지를 보여주는 것도 빼놓아서는 안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는 정시전형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문의: (855)466-2783 / www.theadmissionmasters.com

관련기사 어드미션 매스터즈 지나김 대표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박동익 공인 세무사

박동익 공인 세무사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