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Los Angeles

59.0°

2020.11.23(Mon)

'놀면 뭐하니' 환불원정대, 첫 스케줄 완료→활동곡 'Don't touch me' 결정 [종합]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OSEN] 기사입력 2020/09/26 03:50

[OSEN=지민경 기자] 환불원정대의 음원 발매일이 10월 10일로 결정됐다.

26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는 지미 유(유재석)와 매니저 정봉원(정재형), 김지섭(김종민), 환불원정대 만옥(엄정화), 천옥(이효리), 은비(제시), 실비(화사)가 첫 스케줄에 나서는 모습이 그려졌다.

지미유는 어렵게 첫 스케줄을 잡았다며 ‘TV 추석 인사 스팟’ 촬영을 예고했다. 이에 천옥은 "곡도 없고 아무것도 안 했는데 왜 스케줄 부터 하냐"고 반발했고, 지미 유는 "대화다. 걱정하지 마라. 나 혼나는 거 아니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만옥 역시 "정말 독단적이다. 보통 스케줄을 잡기 전에 물어보는데 그냥 막 잡는다"고 덧붙였다.

이어 지미유는 환불원정대와 매니저들 사이 팀워크를 다지기 위해 단체 프로필 사진 촬영에 나섰다. 이들은 두 팀으로 나눠서 이동했고, 김지섭은 만옥과 은비와 함께, 지미유와 정봉원은 천옥과 차를 탔다. 하지만 내비게이션을 볼 줄 모르는 김지섭은 출발도 못하고 만옥과 은비의 구박을 받아 폭소케 했다.

기대 속에 도착한 스튜디오는 여의도 MBC 앞 사진관이었다. 지미유는 "연예인이 됐다하면 여기서 사진을 찍어야 한다"고 호언장담했고, 멤버들은 벽면에 가득한 스타들의 사진을 보고 감탄했다. 벽면에는 20대 이효리와 엄정화, 유재석, '무한도전' 멤버들의 사진도 붙어 있었다.

먼저 개인 사진을 찍은 환불원정대 멤버들은 촬영이 시작되자마자 돌변하며 완벽한 표정과 포즈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지미유와 매니저들도 사원증 제작을 위해 사진을 찍었다. 환불원정대 단체 촬영을 보고 지미유는 "네 명이 모일 수 있다는 것이 너무 놀랍다"고 만족스러워 했고, 환불원정대는 매니저 단체사진 찍는 것을 보고 "앨범낼 것 같다. 저쪽이 가수 같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7명은 단체티를 맞춰 입고 단체사진을 찍으며 팀워크를 다졌다.

이어 환불원정대는 지미유가 잡은 첫 스케줄을 하기 위해 방송국으로 이동했다. 지미유는 "피디님이랑 얘기해서 어렵게 따냈다. 첫 스케줄이니까 인사 잘해라"라며 잔소리를 이어갔다. 이날 촬영을 맡은 박PD를 본 지미유는 위풍당당한 걸음걸이로 웃음을 자아냈다. 

환불원정대는 각자 한복을 골랐고, 실비와 만옥은 검정색 한복과 중전마마 한복을 선택했다. 천옥은 꽃무늬 한복을 입고 선녀님으로 변신해 폭소케 했다. 천옥은 금색 한복을, 은비는 단아함을 살릴 핑크색 한복을 골랐다. 본격 촬영에 들어갔고 리더 천옥의 지휘 아래 대본대로 시작했지만 첫 시도부터 실수를 연발했다. 

우여곡절 끝에 단체촬영을 마무리한 멤버들은 개인 촬영에 임했고, 기쎈 멤버들의 포스에 PD도 기가 눌려 큰 웃음을 선사했다. 

며칠 뒤 신박기획 사무실에 모인 환불원정대는 지미유가 고른 음악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지미유는 "탑백귀 믿으셔야 한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은비는 "지미유를 음악에 대해서는 리스펙트 한다. 귀가 나쁘지는 않다. 그런데 그렇게 좋지도 않다"고 평했다.

노래 제목은 'Don't Touch Me'로 노래를 들은 만옥은 "굉장히 안 들어주려고 했는데 인정하고 싶지 않지만 좋다. 소름이 3번 왔다갔다"고 칭찬했고, 천옥은 "좋긴 좋다"고 말했고, 은비 역시 "좋다. 기대 이상이다"라고 평했다. 실비 또한 "처음에 긴가민가 했는데 다 들었을 때는 대중적이 요소들이 다 갖춰졌다"고 만족스러워했다.

멤버들은 "짜증난다. 칭찬밖에 할 수 없는 상황이 짜증난다"고 말해 폭소케 했다. 활동 여부를 투표로 결정했고, 환불원정대의 만장일치로 활동곡으로 확정됐다. 작곡가 라도는 탄생 과정에 대해 "네 분 상상하면서 썼고 두시간 만에 나왔다"고 밝혔고, "너무 어려웠다. 정화 누님이 어려웠다. 캐릭터를 잡기가 힘들더라. 센 것처럼 보이지만 여린 마음이 있어서 그걸 잡기가 어렵더라"고 설명했다.

라도는 파트에 대해 "처음 시작은 은비가 소울풀하게 하고 실비는 훅에서 돋보일 수 있는 느낌, 만옥은 감성적인 촉촉한 보컬, 천옥은 스토리 자체에 영감을 많이 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환불원정대의 음원 발매는 10월 10일로 결정됐다. /mk3244@osen.co.kr

[사진] '놀면 뭐하니?' 방송화면 캡처 

지민경 기자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박유진 변호사

박유진 변호사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