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유튜브 마케팅] <3> 사업체 유튜브 채널

G메일 계정으로 개인용·사업용 생성 가능
이미지 저가에 해결 가능…설명 어필해야

지금 가장 위력 있는 마케팅은 비디오이고 그 막대한 영향력을 자랑하는 독보적 플랫폼이 유튜브이다. 구글이 유튜브를 날마다 개발하고 관리하는 비용도 상상을 뛰어넘겠지만, 사업주에겐 반가운 소식이 있다. 이 유튜브를 공짜로 사용해서 자신의 사업체를 날마다 키울 수 있다는 거다. 이런 사업체 성장을 원한다면 지금 해야 할 첫 번째는 내 사업체 유튜브 채널 만들기이고 오늘이 바로 이걸 해결해놓는 시간이다.

▶유튜브 채널 만들기

유튜브 채널은 왜 만들어야 하나? 비디오 마케팅의 기본 허브가 되기 때문이다. 유튜브를 마케팅 도구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업체마다 유튜브 채널이 있어야 한다. 유튜브 채널만 있으면 사업체 비디오는 무제한, 공짜로 올려놓을 수 있다. 소셜 미디어나 웹사이트에서도 유튜브 링크를 통해 하루 24시간, 주 7일, 문을 닫은 시간에도 고객이 원하는 비디오를 생동감 있게 보여 줄 수 있다. 그리고 바로 오늘이 당신의 사업체 유튜브 채널을 완성하는 날로 만들 수 있다.

▶G메일 계정=유튜브 계정



G메일(Gmail)만 있으면 유튜브 어카운트는 이미 존재한다. 들어가서 꾸미고 비디오만 올리면 된다. 이제 내 사업체 유튜브 채널을 만들어 보자.

▶개인 채널 vs. 사업체 채널

자주 묻는 말의 하나는 개인 채널 또는 사업 채널 중 무엇을 선택하느냐이다. 복잡한 이유나 설명은 건너뛰자. 답은 사업체 채널이다(너무 당연하게 들리겠지만). 개인 채널은 자신의 관심사나 여가 활동을 위해, 사업체 채널은 사업체 홍보를 위해 사용하면 된다. 여러 유튜버의 수많은 추천 기능은 다 알 필요도 없고 할 시간도 부족하다. 아래 세 가지만 넣어주면 점심 먹기 전에 모두 끝낼 수 있다.

1. 유튜브 채널 이미지

유튜브가 제시하는 채널 아트 사이즈는 2048x1152픽셀로 나온다. 하지만 이건 TV용이기에 데스크톱과 모바일에서는 위아래로 많이 잘려나간다. 이걸 해결하려면 제시하는 사이즈에 배경을 괜찮지만, 글씨가 들어가는 핵심 부분은 반드시 중간 2분의 1 정도로 제한해야 한다.실제로 올릴 때 프리뷰를 볼 수 있으니 무슨 말인지 알 수 있다. 디자인 경험이 없다면 여기가 가장 불편한 부분이다. 고민하지 말고 그래픽 디자이너나 인쇄소에 의뢰하라. 복잡한 골칫거리를 100달러 미만으로 해결할 수 있다.

2. 유튜브 채널 아트

채널 아트는 그냥 사업체 로고를 올리면 된다. 사업주가 사업체의 브랜딩이라면(예: 팟캐스터, 유튜버, 언론인 등…) 개인 프로필 사진을 넣는다.

3. 채널 설명

간단하게 내 사업체를 알리는 밝고 어필하는 내용이면 된다. 70~80단어면 충분하다. 이때 두세 문단으로 나누면 읽기도 쉽다. 가장 중요한 엑기스 내용은 처음 두 줄에 모두 배치하라.

▶비디오 보고 채널 만들기

더 비주얼한 방법을 원한다면 유튜브에서 유튜브 채널 만드는 방법을 찾으면 된다. 따라 할 수 있는 비디오 레슨이 셀 수 없이 나온다. 짧고 간단한 비디오를 고르면 단 몇 분에 만들 수 있다. 지금 들어가서 검색해보면 된다.

후유,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을 것이다. 이제 첫 번째 비디오를 올리면 된다. 다음 시간부터 비디오에 관련된 내용을 살펴보자. 이미 가진 비디오 제작 툴, 핸드폰만 들고 오면 된다.

▶문의: (703)337-0123


윤필홍 / InteliSystems 대표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