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Los Angeles

55.0°

2020.11.24(Tue)

USD 등록금 반환소송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샌디에이고 중앙일보] 발행 2020/10/24 미주판 10면 기사입력 2020/10/23 16:38

동조 재학생 계속 늘어

USD 대학 당국에 등록금 반환 소송이 제기됐다. 사진은 USD 대학의 모습.

USD 대학 당국에 등록금 반환 소송이 제기됐다. 사진은 USD 대학의 모습.

유니버시티 오브 샌디에이고(USD)에 재학 중인 두 학생이 학교를 상대로 최근 제기한 등록금 일부 반환소송과 관련 이에 동조하는 재학생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로컬의 한 일간지가 보도한 바에 따르면 연방법원에 제기된 이번 소송의 원고는 이 대학의 법무사 양성과정에 재학중인 헤일리 마르티네스와 매튜 세리던 씨로 밝혀졌다.

이들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수업이 온라인으로 변환되면서 애초 약속된 것보다 수업시간이 짧아지고 수업일수도 단축돼 이미 납부한 등록금과 수업료 일부를 돌려 달라며 학교 측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었다.

USD에서는 원래 대면수업으로 진행되는 과목과 온라인 진행수업의 수업료가 다르다. 하지만, 대면수업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에 등록한 학생의 경우 수업이 온라인 형식으로 바뀌었지만 그 차액에 대한 반환에 대해 학교 측으로부터 어떠한 설명도 듣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로컬 대학가에서는 이 두 학생에게 동조하는 학생이 늘고 있지만 집단소송에 대한 공식적인 논의는 아직 없는 상황이다.

관련기사 샌디에이고- SD- 주요 뉴스 모음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