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Los Angeles

49.0°

2020.12.01(Tue)

김용진 "출연까지 17년 걸려..실검에 목말라 있다" ('유스케')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OSEN] 기사입력 2020/10/23 18:12

[OSEN=심언경 기자] 가수 김용진이 독보적인 보이스로 귀호강 무대를 선사했다.

김용진은 지난 23일 방송된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해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솔직한 입담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이날 김용진은 첫 곡으로 고현정, 조인성 주연의 SBS 드라마 ‘봄날’의 메인 OST ‘봄날’을 선보였다. 드라마만큼 선풍적인 사랑을 받았던 곡의 원곡자답게, 김용진은 명불허전 가창력으로 모두를 단번에 집중시켰다.

열창을 마친 김용진은 다소 긴장한 모습으로 “오늘은 리허설조차 본 무대만큼 떨렸다. 그만큼 나오고 싶었던 프로그램이다. 내 노래도 부르고 유희열 선배님과 토크도 할 수 있어서 너무 기쁘다”는 소감을 남겼다. 데뷔 17년 차에도 신인 같은 풋풋한 모습이 MC 유희열과 관객들로 하여금 ‘엄마 미소’를 짓게 했다.

김용진은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얽힌 에피소드도 밝혔다. 2017년 KBS 2TV 예능 프로그램 ‘불후의 명곡’에 출연하면서 처음 실시간 검색어 1위를 경험했다고 밝힌 김용진은 “실검 1위 맛을 끊을 수가 없더라. 요즘도 사실 실검에 목말라있다”고 솔직하게 털어놔 웃음을 안겼다.

이어 김용진은 “‘스케치북’에 나오기까지 17년이라는 시간이 걸렸다. 매주 방송을 보면서 가수의 꿈을 키워왔는데 드디어 이런 시간을 가질 수 있게 됐다. 많은 분들이 저를 보면서 ‘끈기 있는 가수’라고 생각해주시면 좋겠다”는 소망을 드러냈다.

끝으로 김용진은 신곡 ‘밤, 밤, 밤 (헤프고 아픈 밤)’ 무대를 최초로 선보였다. 가수 앤드(AND)가 작곡하고 ‘히트곡메이커’ 김이나가 작사에 참여한 곡으로, 부드럽고 서정적인 멜로디에 김용진 특유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어우러진 곡이다. 김용진은 마음을 움직이는 내공 깊은 보이스로 마지막까지 최고의 무대를 선사했다. 방송 이후 김용진의 이름은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며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했다.

한편, 김용진은 지난 23일 새 싱글앨범 ‘밤, 밤, 밤 (헤프고 아픈 밤)’을 발매하였으며, 활발한 활동을 예고하고 있다. /notglasses@osen.co.kr

[사진]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 방송 캡처

심언경 기자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조앤 박 재정전문가

조앤 박 재정전문가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