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Los Angeles

54.0°

2020.11.23(Mon)

강창훈, 오늘(26일) 1집 'Sundown' 발매..우아+섬세 감정 [공식]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OSEN] 기사입력 2020/10/25 21:37

[OSEN=최나영 기자] 오늘(26일) 신예 아티스트 강창훈이 1집 정규앨범 'Sundown'을 발표한다.

강창훈의 정규 1집 앨범 'Sundown'은 가수 김정호의 노래를 리메이크한 타이틀곡 '하얀 나비'와 헤은이의 '당신은 모르실거야'를 포함한 9곡의 노래가 실려 있으며 그 외 모든 곡들을 강창훈이 직접 작사, 작곡했다.

타이틀곡 '하얀 나비'는 강창훈이 가장 존경하는 아티스트인 김정호의 작품으로 어쿠스틱 기타, 일렉 기타와 현 세션이 어우러진 발라드로 편곡하였다. 김정호에게 헌정하는 이 곡은 강창훈의 탁월한 감정표현으로 슬픔과 그리움을 극대화한 아름다운 노래이다.

서브 타이틀곡인 '붉은 장미는 슬퍼요'는 강창훈이 작사, 작곡한 곡으로 장미 꽃잎이 떨어지는 모습을 통해 아름다움, 이별, 허무 등을 섬세하게 은유하며 한 편의 시나 영화 같기도 한 음악을 만들어냈다.

'붉은 장미는 슬퍼요' 외에도 '기러기', '비와 나비', '눈 위에 그렸던 사랑', '바람', '님' 등 앨범 대부분의 곡을 작사, 작곡한 강창훈은 작사, 작곡을 정식으로 교육받아 본 적이 없으나 일상에서 느끼는 좌절, 슬픔, 아쉬움, 애절함 같은 ‘반갑지 않은 감정’ 속에서 음악들이 태어나는 경우가 많고 자연스럽게 이것을 음악으로 표현하고 싶었다고 전한다.
 
강창훈은 성리, 이민규(미스터투), 최항석과 부기몬스터, 빈시트가 속한 C2K 엔터테인먼트의 소속 가수로 계약하며 앞으로 활발한 활동을 예고하고 있다.

흐르는 세월 속에서 놓치기 쉬운 감정들을 밀도있게 묘사한 강창훈의 'Sundown'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국내외 모든 온라인 음원 사이트와 C2K 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nyc@osen.co.kr

[사진] C2K엔테테인먼트

최이정 기자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박유진 변호사

박유진 변호사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