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7000달러 렌트비 지원사업 중단”

한인회 ‘영수증 중복사용’ 의혹에
“귀넷 카운티, 현재 사안 조사 중”
한인회 독단적인 집행 방식 문제
“각종 의혹 이번에 모두 털어내야”

애틀랜타한인회(회장 김윤철)의 기금 사용에 대한 의혹이 잇따라 제기되면서, 당초 재정난을 겪고 있는 한인들에게 전달하기로 했던 7000달러 규모의 렌트비 지원 사업이 중단된다. 지난달 4일 한인회가 귀넷 카운티에 청구해서 돌려받은(reimburse) 1만6693달러8센트의 근거가 되는 영수증을 중복 사용(double dipping)했다는 의혹에 귀넷 당국이 조사에 나섰기 때문이다. 기금 집행을 위해 전직 회장단으로 구성된 상임위원회 측은 이번 의혹이 해소되기 전까지 기금을 집행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인회는 최근 귀넷 카운티로부터 코로나19 안정 기금 2라운드 32만5000달러를 추가 승인받았으며, 이 중 17만5000달러를 코로나 19로 생활고를 겪는 한인 가구에 렌트 및 유틸리티 비용으로 최대 7000달러까지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22일자 A섹션 1면 보도>

그러나 귀넷 당국이 이른바 ‘더블 디핑’ 의혹에 대한 조사와 유권 해석을 끝내기 전까지 집행이 어려운 상황이다. 익명을 요구한 한인회 관계자는 “당국 관계자로부터 어제 연락을 받았다”며 “조사가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2라운드 기금 집행을 위한 상임위원회를 구성하고 이끌기로 했던 오영록 전 한인회장은 27일 본지와의 통화에서 “이번 의혹을 해소할 때까지 2라운드 기금 집행 추진을 중단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그는 “확실하게 마무리한 뒤 다음 단계(렌트 및 유틸리티비 지원)를 추진해야지, 그렇지 않으면 한인사회도, 귀넷 카운티도 한인회를 신뢰하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 한인회 집행부 관계자도 “우리가 청구한 돈을 다시 돌려받을 수 있다는 확신이 없는 상황에서 기금을 집행하긴 어렵다”고 말했다.

이에 본지는 김윤철 한인회장에게 여러 차례 연락을 시도했으나 닿지 않았다.

한인회 내부에서는 카운티 정부가 이번 일로 기금 승인을 취소할 수도 있다는 우려와 함께, 그간 김윤철 회장의 독단적인 집행부 운영 방식에 대한 불만이 터져 나왔다.

집행부의 한 관계자는 “한인회 이메일 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김 회장 말고 아는 사람이 없다”고 말했다. 또 다른 관계자는 “물건을 구입하러 갈 때도 혼자 간다는 말이 있다. 또 최근 의료 협약을 맺은 사안도 단독으로 결정해서 추진한 것”이라고 말했다.

어영갑 한인회 이사장도 26일 본지와의 통화에서 “어떻게 일처리들을 하는지 제대로 봐야겠다”고 언급, 이사회와의 소통도 잘 이뤄지지 않고 있었던 것으로 풀이된다.


배은나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