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Los Angeles

52.0°

2020.11.24(Tue)

여권 재발급 신청 ‘영사민원24’ 접수

[LA중앙일보] 발행 2020/10/29 미주판 4면 기사입력 2020/10/28 19:58

재외국민 대상 여권 재발급 신청을 한국 외교부 민원웹사이트 ‘영사민원24’로 접수한다. 재외국민이 여권 재발급을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여권 수령 때만 가까운 재외공관을 방문하면 된다.

29일 LA총영사관(총영사 박경재)은 외교부 온라인 민원웹사이트인 영사민원24(consul.mofa.go.kr)로 여권 재발급신청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외교부는 재외공관 방문예약 온라인 접수에 이어 여권 재발급 신청접수 서비스까지 확대했다.

온라인 여권재발급신청으로 해당 재외국민은 기존 2회 재외공관 방문을 1회로 줄일 수 있게 됐다.

여권재발급신청 희망자는 본인 공인인증서(총영사관 발급)로 영사민원24에 접속해 여권사진 파일 등록 및 개인정보 작성을 하면 된다. 이후 LA총영사관 등 희망 재외공관을 방문해 갱신 여권을 찾으면 된다. 여권을 찾을 때는 거주국 체류자격을 증명하는 서류(영주권 또는 비자)를 지참해야 한다. 여권재발급신청은 일반 전자여권 신청자가 대상이다. ▶만 18세 미만 ▶생애 최초 전자여권 신청자 ▶외교관·관용·긴급여권 신청자 ▶병역미필자는 전과 같이 재외공관을 방문해 여권발급을 신청해야 한다.

한편 LA총영사관 측은 영사민원24로 여권재발급신청 때 여권용 사진 규정을 잘 확인하라고 당부했다. 여권용 사진이 규격에 맞지 않으면 신청이 반려된다. 스마트폰 사용자는 애플리케이션 ‘영사민원24’도 내려받을 수 있다.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