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덴마크 불법체류 이란 남성의 신분해결 고난기

더 차머(The Charmer)

덴마크의 외국인 신분 문제를 소재로 한 작품. 불법 체류라는 사회적 이슈를 소재로 하고 있지만, 스릴러 요소들이 가득하다. [Film Movement]

덴마크의 외국인 신분 문제를 소재로 한 작품. 불법 체류라는 사회적 이슈를 소재로 하고 있지만, 스릴러 요소들이 가득하다. [Film Movement]

대부분의 스트리밍 서비스는 멤버십 가입을 해야 시청이 가능하다. 그러나 모든 영화 사이트가 유료는 아니다. 온라인에는 무료로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유익한 사이트들이 더러 있다. 이들 영화 사이트들은 가입비 대신 영화 도중 광고를 삽입한다. 영화 관람의 집중력이 떨어지긴 해도 무료라는 점에서 감수할 만한 조건이다.

Peacock, Crackle, IMDBtv, Tubi, Vudu 등의 스트리밍 사이트들은 극장 방문이 용이하지 않은 팬데믹 시대에 유익한 정보라고 여겨진다. 현재 Tubi에서 무료 스트리밍이 가능한 영화 한 편을 소개한다.

국제영화제에서 여러 차례 수상 경력이 있는 이란 출신의 밀라드아리미 감독의 장편 데뷔작 ‘더 차머’(The Charmer)는 덴마크의 외국인 신분 문제를 소재로 한다. 덴마크의 사회적 이슈를 소재로 하고 있지만, 스릴러 요소들이 가득하다.

이삿짐센터에서 막일을 하며 근근이 살아가는 이란인 에스마엘. 그가 일을 마치고 집에 들러 양복으로 갈아입고 매일 밤 찾는 곳이 있다. 코펜하겐 시가의 와인바로 남녀들이 하룻밤 재미를 목적으로 어울리는 곳이다.



에스마엘은 불법 체류 신세를 면하기 위해 덴마크 여자를 만나 결혼을 하려고 한다. 곧 추방될 위기에 있는 그에게 신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기 때문이다. 다른 남자들의 질투를 사기에 충분한 에스마엘의 매력적 용모와 대화술은 덴마크 여자들을 유혹하는 데 별문제가 없어 보인다.

그러나 여자들은 하룻밤 즐거움에 만족할 뿐, 에스마엘이 원하는 ‘관계’를 원치 않는다. 비자 만기일이 다가오면서 에스마엘은 이란 여성 사라를 만나게 되고 두 사람은 사랑에 빠진다. 그러나 관계가 깊어질수록 상황은 더욱 복잡해지기만 한다.

섹스를 팔아 신분 문제를 해결하려 했던 과정에서 에스마엘의 심리 안에 쌓여온 저성취성 열등감이 부각되면서 영화는 심리극으로 전환된다. 사라는 결혼을 원하지만 정작 결혼을 할 수 없는 사람은 에스마엘이다. 그가 이란에 아내와 두 딸을 두고 온 유부남이었다는 사실은 영화의 종반에 가서야 밝혀진다.

사랑과 결혼, 관계와 신분이라는 문제들이 한꺼번에 튀어나온다. 그 어느 것도 성취할 수 없는 에스마엘의 허망한 모습으로 영화는 막을 내린다.


김정 영화평론가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