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Los Angeles

67.0°

2021.01.21(Thu)

[유튜브 마케팅] <5> 비디오는 빠르게 만들어라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LA중앙일보] 발행 2020/11/05 부동산 8면 입력 2020/11/04 16:18 수정 2020/11/18 16:08

아이디어 떠오르면 비디오부터 찍어두기
복잡한 효과보다 단순한 메시지에 집중

운동이 좋다는 걸 알면서도 안 하는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인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못 믿겠다면 하루에 푸시업 한 개를 목표로 시작해보라. 결과는 깜짝 놀랄 만큼 달라진다. 일단 시작만 하면 매일 10개, 20개 이상도 하게 된다.

▶쉽지 않으면 미룬다.

사업체 비디오 만들기도 마찬가지다. 30분 안에 쉽고 재미있게 끝낼 수 있다면, 안 할 사업주는 거의 없다. 비디오가 사업체에 선사하는 매출 혜택이 얼마나 큰지 잘 알기 때문이다.

필자가 아는 모든 사람 중에서 유튜브를 안 보는 사람이 몇 명쯤 되는가? 그 비율을 계산해보면 비디오 마케팅의 영향력을 짐작할 수 있다. 영상만큼 쉽게 고객 반응과 판매를 늘리는 세일즈 툴은 찾기 어렵다. 바로 유튜브가 해마다 독보적으로 그 몸집과 영향력을 불리는 이유이다.

▶쉬운 시작: 핸드폰을 캠코더로!

소규모 사업주가 사업체 비디오를 만들려면 시작이 쉬워야 한다. 이 문제는 매장, 서비스 장소나 사무실 등에서 주머니의 핸드폰을 꺼내 동영상을 찍어두는 습관으로 해결할 수 있다. 무엇이든 아이디어가 떠오르거나 사용할 만한 영상이라는 생각이 들면 즉시 핸드폰을 꺼내 비디오를 찍어두라. 사용하든 안 하든 그건 나중에 선택하면 된다.

▶과정을 단순화하면 휘리릭 끝난다

화려한 비디오의 환상이 거품일 듯 솟아오를 때가 있다. 이런 욕심에 빠지면 고생만 하다가 중간에 하차하기 쉽다. 불필요한 욕심 때문에 과정을 복잡하게 하지 말라. 기술적 장애물을 만나면 움츠리거나 정체한다. 결국은 마무리 못 하고 포기할 가능성만 커진다.

▶메시지에 초점을 맞춰라

처음 만드는 비디오라면 눈부신 기술 효과나 기능은 내려놓자. 고객은 스몰 비즈니스 비디오에서 큰 기업 수준의 영상을 기대하지 않는다. 오히려 직선적이고 진솔한 메시지를 원한다. 단순한 과정, 매력적인 오퍼와 빠른 완성에 초점을 맞추자. 과정이 복잡해지면 진행은 덜컹거리고 정체된다. 단순함과 차별화된 메시지에 초점을 맞추면 스몰 비즈니스 비디오는 쉽게 완성되고 매출을 늘려준다.

▶단순함이 복잡함을 이긴다.

화려한 효과를 넣으면 고객이 더 좋아한다는 착각에 빠지지 말자. 단순함이 고객 시선의 집중과 마음을 붙잡는다. 화려한 영상 뒤에 약하고 분산된 메시지는 시간과 비용만 낭비한다. 단순함과 메시지로 승부하라.

▶시간과 타이밍의 싸움이다.

스몰 비즈니스는 예산과 자원이 늘 부족하다. 그래서 마케팅도 현명한 시간 사용과 타이밍에 베팅해야 한다. 비디오뿐 아니라 마케팅, 세일즈, 서비스나 관리 영역도 시간을 금처럼 아끼고 타이밍을 놓치지 않는 꼼꼼한 계획과 실행이 필요하다. 지독히 바쁘고 치열한 디지털 경쟁 시대에서 경영자의 시간은 돈보다 소중하다. 마케팅 비디오 영역에서도 업주의 시간을 아끼고 절약하라. 과정을 단순화하라. 꼭 필요하지 않은 부가적 효과는 접어도 된다. 빠른 완성과 타이밍으로 고객과 매출을 더욱 늘리는 일에 가장 큰 목적을 두라.

▶이번 주 숙제

이제 비디오 제작의 전체적 그림을 이해했다면, 주위 경쟁사의 유튜브 비디오를 몇 개 찾아보라. 특별한 부분을 노트에 기록하라. 그리고, 내 사업체 홍보 비디오에 넣을 메시지를 적어오는 게 이번 주 숙제이다.

경쟁사 비디오가 화려해 보여도 걱정할 필요는 없다. 비용이 저렴하면서도 다양한 템플릿을 사용해 쉽게 비디오를 만드는 툴을 다음 시간에 다룰 것이기 때문이다.

▶문의: (703)337-0123

관련기사 가주 미국 주택시장 동향 부동산 모음-2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김혜린 재정 플래너

김혜린 재정 플래너

김준서 이민법 변호사

김준서 이민법 변호사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