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Los Angeles

67.0°

2021.01.21(Thu)

스텔스 지원자와 Demonstrating interest [ASK미국 어드미션 매스터즈-지나김 대표]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LA중앙일보] 입력 2020/11/09 09:40

지나김 대표

▶문= 입시전략 중에 Demonstrating interest(DI)는 구체적으로 무엇을 의미하는 것인가요?

▶답= 대학에 대한 관심, 그래서 꼭 그 대학에 들어가고 싶다는 의지를 표현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만, 보다 정확한 개념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에 대해 많은 것을 알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비록 전문가는 아니더라도 스스로의 리서치를 통해 상당히 많은 것을 알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DI는 그 대학에 대한 조사와 방문 등을 통해 여러가지를 알고 있는 차원을 넘어 자신이 정말 그 대학에 잘 어울리는 지를 구분할 수 있는 방법이 되기도 합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궁극적으로 지원서를 제출할 때 자신을 돋보이게 하는 방법을 깨닫게 하는 게 바로DI라 할 수 있습니다.그렇다면 이것이 왜 중요한 지를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대학들은 입시철 마다 대학과 전혀 소통이 없었던 지원자들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를 흔히 ‘스텔스 지원자’라고 부르는데, 말 그대로 보이지 않았던 지원자를 말합니다.

이런 지원자들을 바라보는 대학은 “왜 이 학생은 우리 대학에 지원했을까?” “이 학생을 합격시킨다면 정말 오고 싶은 것일까?”란 의문을 가지게 만듭니다. 거꾸로 생각해 보면 대학은 이 지원자가 실제 입학할 것이란 믿음이 줄어 최종 결정을 내릴 때 불리해 질 수 있게 됩니다.

DI는 대단한 것을 요구하는 게 아니라 대학과의 소통이라고 보면 됩니다. 즉 이메일을 통해 서로의 소통 루트를 만들고, 한 발 더 나아가 캠퍼스 투어, 인터뷰를 통해 무엇인가 더 알고 싶어하는 진지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대학이 요구하는 추가 에세이를 통해서도 이같은 자신의 관심과 노력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수백개의 대학들이 사용하는 공통원서의 에세이는 보편적인 것이기 때문에 많은 대학들의 별도의 에세이를 요구하는데, 이를 통해 그 대학이 자신에게 특별한 이유를 구체적으로 보여주면 됩니다. 또 일부 대학은 지원자가 학교 웹사이트에 얼마나 많이 방문했는 지도 추적하기도 합니다.

대학은 이를 통해 DI를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는데, 지원자가 실제 등록할 것이란 판단의 근거가 될 수 있습니다. 또 막판에 한 자리를 놓고 수십명의 후보가 경쟁중일 때 확실히 입학할 것이란 확신이 드는 지원자에게 기회가 주어진다는 사실입니다.

▶문의: (855)466-2783, www.theadmissionmasters.com

관련기사 어드미션 매스터즈 지나김 대표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김혜린 재정 플래너

김혜린 재정 플래너

김준서 이민법 변호사

김준서 이민법 변호사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