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Los Angeles

67.0°

2021.01.21(Thu)

미국 대통령 선거가 부동산 시장과 경제에 미치는 의미 [ASK 미국 부동산 - 곽재혁 콜드웰 뱅커]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LA중앙일보] 발행 2020/11/11 경제 12면 입력 2020/11/10 21:57

곽재혁/부동산 에이전트

▶문= 대선으로 인한 부동산과 경제에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답= 누가 차기 대통령이 될지를 결정하는 미국 대통령 선거는 일단 '미래의 불확실성'을 제거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습니다.

특히 두 후보 간의 정책이 큰 차이가 나는 이번 선거의 승자를 빨리 알게 되어야만 추후 투자가를 포함한 모든 이들의 '경제적인 결정'을 촉진시키고 앞으로의 나아갈 방향성을 정하고 움직이는 계기가 되기 때문입니다.

대통령 선거후 경기 부양책의 효과에 따라서 경제 전반에 추가 투자를 포함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도 있고 부양책이 기대에 미치지 못한다면 상업용 부동산 소요 주들과 자영업자들의 경우 파산을 결정하는 구체적인 움직임이 조만간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일자리의 회복이 어려운 경우나 수입이 줄어든 홈 오너들의 경우 페이먼트 유예 조치가 끝나게 되면 주택을 처분하거나 Equity를 확보하거나 아니면 은행을 통해서 과거와 같은 융자 조정을 은행 측과 협상을 시도할 수도 있을 겁니다. 모든 결정들이 바로 대통령 선거후 현실화될 수 있습니다

나름대로 변화에 대비를 해야만 합니다.

현재의 리테일 상가들의 경우 단기간 테마를 정해서 영업하는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거나 식당의 경우도 기존의 영업장소를 없애고 웨어 하우스 등의 임대료가 저렴한 곳을 임대 후 음식의 조리만 하고 서빙 기능을 없애고 배달 앱 등을 이용해서 배달에 집중하는 식으로의 변화 그리고 고급 리테일 스토어의 경우 프로 영업사원을 상주 시키고 영업장의 활동을 온라인과 병행하는 방식을 취하시는 등 여러 가지 아이디어로 시장 환경에 도전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모든 분이 온라인으로 전환하는 것도 불가능하므로 일정 부분 오프라인의 영향력은 살아있을 겁니다. 겨울과 봄 사이에 비슷한 업종의 동일 매장을 1-2개를 권리금 없이 인수하셔서 추후 2-3년간 융자가 가능한 조건을 만드시고 권리금을 받는 방식으로 일종의 사업체 부동산 투자를 계획하시는 방식도 고려를 해보실 수 있습니다.

바로 '위기의 상황을 기회로 만드는 시기'가 온 것 같습니다. 앞으로 봄까지 시기에 변화에 발 빠르게 대처하시는 것이 앞으로의 생존에 중요한 초석이 될 것입니다. 이제는 결정을 하셔야 합니다.

▶문의: (213)663-5392

관련기사 곽재혁 ASK미국-부동산 칼럼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김준서 이민법 변호사

김준서 이민법 변호사

클라라 안 플래너

클라라 안 플래너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