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Los Angeles

71.0°

2021.01.19(Tue)

나빠진 크레딧, 철저한 관리를 통해 내 집 마련 [ASK미국 크레딧 관리/채무삭감-대니 오 라이프 위즈덤 대표]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LA중앙일보] 발행 2020/11/12 경제 10면 입력 2020/11/11 11:55

대니 오 라이프 위즈덤 대표

▶문= 크레딧이 나빠진 이 후 내 집 마련을 준비 중이라면, 크레딧 관리를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크레딧이 나빠졌다고, 미래의 내 집 마련 계획을 가만히 놔두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경제적인 부분이 회복되고 있다면, 주택융자를 신청할 수 있는 크레딧으로 빠르게 회복하는 방법을 알아 두셔야 합니다.

첫 번째로, 밀린 빚을 해결하셔야 합니다. 만약 이미 페이먼트를 못한지 6개월 이상이 됐다면, 그동안 붙었던 이자와 late fee가 더 이상은 발생되지 않게 되며, 보통은 컬렉션이나 변호사 사무실로 넘어가게 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채무의 일부분을 삭감 협상을 통해서 삭감을 하고 나머지를 나눠서 내거나, 일시불로 지불하여 채무를 없애는 방법이 있습니다. 채무를 없애는 기간은 일시불로 협상된 금액을 상환하는 하는 방법과 페이먼트로 나눠서 내는 방법 중, 방법 선택에 따라서 기간이 결정이 되게 됩니다. 나눠서 페이를 하게 되면, 삭감률이 줄어들기 때문에 좀 더 많은 채무를 삭감하길 원한다면, 일시불로 내는 조건을 통해서 채무를 삭감하고 밀린 채무를 없애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로, 만약 모든 밀린 빚을 해결했다면 크레딧을 다시 쌓으셔야 합니다. 일반적 크레딧 카드는 승인이 안될 수 있기에, 디파짓을 하고 발급받는 시큐어드 크레딧 카드나, 특정 회사를 통해서 소액 한도의 카드를 승인받아서 사용을 하여서 다시 한번 크레딧을 쌓아가는 것을 시작하셔야 합니다. 또한 혹시라도 기존의 카드 중 페이먼트를 잘한 카드가 아직 사용 가능하다면 기존의 카드를 활용하여 크레딧을 쌓아가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본인의 신용을 평가할 수 있는 자료를 다시 만들어 전체적으로 3개 이상의 새로 은 신용 기록을 평균적으로 1년 이상 쌓으시게 된다면, 크레딧 점수는 어느 정도 회복됩니다.

주택융자 시 요구하는 평균 이상의 크레딧 점수를 확보할 수도 있습니다. 어려울 수록 정확한 방법으로 크레딧을 회복 하셔야 하고, 급할수록 합법적인 방법으로 돌아가셔야 합니다.

▶문의: (213) 341-8474/ www.youtube.com/c/lifewisdomla

관련기사 대니 오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