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Los Angeles

67.0°

2021.01.21(Thu)

[유튜브 마케팅] <6> 쉽게 비디오를 만드는 도구

윤필홍 / InteliSystems 대표
윤필홍 / InteliSystems 대표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LA중앙일보] 발행 2020/11/19 부동산 8면 입력 2020/11/18 15:59 수정 2020/11/18 16:08

월 사용료 20~50불 비디오 툴 다양해
1분짜리 연습 버전 만드는 것이 첫걸음

스티븐 코비는 ‘성공하는 사람의 7가지 습관’이라는 책을 통해 ‘톱날 갈기’를 성공의 7번째 습관으로 지목한다. 톱날을 예리하게 갈아 놓는 행동이 가장 중요한 성공 습관의 하나라는 말이다. 무뎌진 톱날로는 아무리 애써봐야 힘과 시간만 낭비할 뿐이다. 반면에 아까운 시간을 들여서라도 톱날을 갈면 적은 힘으로도 무서운 속도로 나무를 자를 수 있다는 말이다.

▶최적화된 도구가 열쇠이다

적절한 도구의 역할이 생산성에 얼마나 큰 임팩트를 주는지 짐작하게 한다. 최적화된 도구가 아니라면, 애를 쓸수록 더 많은 힘과 시간을 낭비한다.

지난 칼럼의 숙제를 했다면(경쟁사 유튜브 채널의 비디오를 둘러보고 벤치마킹하는 것), 어떤 비디오 스타일을 사용할지 마음속 윤곽이 잡혀있을 것이다. 혹시 잊어버린 분은 지금 해도 된다. 그리고 내 사업체를 위해 어떤 스타일이나 비디오 템플릿을 사용할지 생각하면 된다.

경쟁사 유튜브 비디오 몇 개만 봐도 아이디어는 잡힌다. 이제는 비디오 제작 툴을 선택해서 어떤 스타일의 템플릿에 끼워 맞추면 되는지 결정하면 된다.

가격비교.비용계산.수익산정 등으로 감정

전문 감정사 확인 후 인터넷은 참고만 해야단순한 툴이 해답이다

비디오 툴은 정말 천차만별이다. 화려한 기능을 제공하지만, 사용이 복잡하거나 배우는데 시간이 너무 많이 든다면 비즈니스 오너에겐 큰 혜택을 주지 못한다. 초보자에겐 단순하고 쉬운 온라인 비디오 제작 툴을 추천한다. 어느 정도 익숙해지면, 그때 더욱 다양하고 강력한 기능의 도구로 바꿔 쓰면 된다.

▶쉬운 비디오 툴 찾기

인터넷 브라우저의 검색창에 ‘online video tool for small business’로 찾아보라, 첫 페이지에 뜨는 온라인 툴은 대부분 쓸만하다. 가격은 월 20~50달러(1년 계약 시) 정도의 플랜이면 무난하다.

▶무료 체험하기

편하게 무료 체험을 해보고 마음에 안 들면 다른 툴로 바꿔 타도 된다. 대부분은 이미 만들어진 템플릿을 제공하며 비슷한 방식과 순서로 비디오를 만든다. 따라서 맘에 드는 온라인 툴을 사용해본 후에 결정하면 된다. 써보지 않고는 알 수 없으니 꼭 무료 체험 후에 맘에 드는 거로 선택하라. 이때 한 가지만 주의하자. 비디오 툴을 고르는데 너무 많은 시간을 쓰지 말라.

▶사용이 쉬운 툴 2가지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쓸만한 비디오 툴이 많다. 그중 초보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두 가지를 추천한다면, 1) Animoto(무료 플랜 제공) 2) Vidnami(14일 무료 체험 기간 제공)이다. 이 외에도 편하게 느껴지는 어느 툴을 선택해도 괜찮다.

▶1분짜리 연습 버전 만들기

이번 주 숙제는 무료 툴을 직접 체험해보는 것이다. 각 툴이 제공하는 템플릿 몇 가지를 열어서 연습 삼아 1분짜리 사업체 비디오를 만들어 보자. 핸드폰으로 찍은 동영상을 올려서 넣어도 되고 툴이 제공하는 스톡 비디오만 사용해도 상관없다. 템플릿, 사진, 비디오, 배경음악 등을 마음껏 사용해서 연습 버전 하나만 만들어보라. 유튜브에 다양한 튜토리얼(비디오 레슨)도 많으니 참고하면 된다.

시간 많이 들이지 말고 세일즈 문구도 떠오르는 데로 넣어서 “아, 이렇게 하면 되는 거구나” 정도로 감을 잡으면 된다. 자신감이 솟아날 것이다. 그리고 가족이나 친구에게도 자랑해보라.

다음 시간에는 비디오에 들어갈 핵심 메시지 작성과 흐름의 순서를 다루겠다.

▶문의: (703)337-0123

관련기사 가주 미국 주택시장 동향 부동산 모음-2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김혜린 재정 플래너

김혜린 재정 플래너

김준서 이민법 변호사

김준서 이민법 변호사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