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식당 야외 패티오 영업 주문과 결제를 한번에 해결한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외식 문화가 크게 달라졌다.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며 줄 서서 기다리던 음식점 풍경이 사라지고 대신 투고(To-go) 주문이나 배달 야외 패티오 식사 등이 성행하고 있다.

실제로 현재 많은 식당들이 야외 패티오를 설치를 통한 실외 영업을 통해 매출 증대와 활로 모색에 나섰다. 실제로 고객들도 밀폐된 실내 식사보다 시원하게 뻥 뚫린 야외 패티오를 선호하며 야외 패티오가 이제는 한인 요식 업계의 자연스러운 '뉴노멀' 현상으로 자리 잡게 되었다.

기존의 다인-인(Dine-in) 홀 서비스를 제공할 때와 달리 야외 패티오 영업은 종업원이 음식을 주문 받고 서빙 하기까지도 동선이 길뿐만 아니라 결제할 때에도 일일이 카운터로 계산을 하러 가야 하는 등의 번거로움이 있다. 그뿐만 아니라 안전 수칙을 지켜야 하는 등 신경 쓰고 챙겨야 할 것들도 많다. 많은 식당들이 이렇게 숨 돌릴 틈 없이 야외 패티오 영업을 운영하더라도 아직 예전의 수익을 창출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형편이라 울며 겨자 먹기로 비즈니스를 근근이 이어가고 있는 실정이다. 그런 와중에 요즘에는 야외 패티오에서 식사나 회식을 한 뒤 돈을 내지 않고 그냥 달아나는 등 무전취식하고 도망가는 손님들 또한 늘고 있어 '무전취식'이 한인 요식업계의 화두로 떠올랐다. 일일이 신고하자니 번거롭고 그렇다고 매번 손해만 볼 수도 없는 상황에 한인 식당 업주들이 골머리를 앓으며 대비책 마련에 부심하고 있다.

이런 부작용을 방지하기 위해 뱅크카드서비스가 요식 업소들을 위한 온라인 음식 주문 마켓 플레이스 '투고투고(2go2go.com)'와 온라인 주문 관리 솔루션 '아이오더푸드(iOrderfoods.com )닷컴'을 적극 홍보하고 나섰다. 두 솔루션의 핵심은 QR코드를 통한 테이블 주문과 결제를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다.



뱅크카드의 QR 주문 시스템은 고객들이 테이블에 부착된 QR코드를 자신의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스캔한 후 메뉴를 직접 보고 주문.결제까지 할 수 있다.

이러한 스마트 주문 방식은 포스(POS) 단말기와 연동되기 때문에 종업원이 따로 가서 주문 받고 결제할 필요가 없다. 단지 종업원은 음식 서빙을 위해서만 테이블에 가면 된다. 손님 입장에서는 직원과의 대면을 최소화할 수 있고 고객 스스로가 원격 주문 결제가 가능해 식당 입장에서는 야외 패티오 매장 회전율을 높이며 선결제 방식으로 무전 취식하는 손님들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야외 패티오 영업을 위해 따로 종업원을 늘려서 운영할 필요도 없다. 무전취식에 대응하려고 대비책을 찾던 식당들에게 딱 맞는 안성맞춤 솔루션이다.

다인-인(Dine-in) 스마트 오더뿐만 아니라 온라인을 통한 시스템으로 투고 주문 커브사이드 픽업 주문 또한 받을 수 있다. 손님들은 투고 주문을 미리 알려 픽업만 하면 되기에 시간을 아끼게 된다.

현재 뱅크카드서비스는 요식 업소들의 가맹 신청을 받고 있으며 업소들의 영업 활성화를 위해 주문/결제 건 당 비용도 최저로 제공하기로 했다.

요식 업소 가맹 신청은 1-888-339-0100로 연락하면 된다. www.navyz.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