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Los Angeles

67.0°

2021.01.21(Thu)

엔하이픈, #GivenTakenChallenge 댄스 챌린지 공개..글로벌 관심 폭발[공식]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OSEN] 입력 2020/12/01 21:23

[OSEN=김은애 기자] 그룹 ENHYPEN(엔하이픈)이 틱톡 댄스 챌린지로 데뷔 타이틀곡 ‘Given-Taken’ 열풍을 이어간다.

지난달 30일 데뷔 앨범 ‘BORDER : DAY ONE’을 발매한 ENHYPEN은 1일 글로벌 숏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에서 ‘#GivenTakenChallenge’를 시작했다. 공개된 영상 속에서 ENHYPEN 멤버들은 ‘Given-Taken’의 단체와 유닛 댄스 챌린지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ENHYPEN은 ‘운명의 화살’을 표현한 동작과 시동을 거는 듯 하나의 거대한 엔진이 된 모습을 슬로모션으로 표현한 군무 등을 선보였다. 특히, 영상 후반부에 ENHYPEN은 세상을 향해 눈을 뜨는 모습을 표현한 안무를 클로즈업으로 선보여 눈길을 사로잡았다.

#GivenTakenChallenge 시작 24시간 만에 영상 조회 수가 264만을 돌파했고, 챌린지 해시태그 조회 수도 290만을 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데뷔곡 ‘Given-Taken’은 팝 힙합(POP Hip hop) 장르의 곡으로, 긴 여정 끝에 생존을 확정하고 ENHYPEN이라는 이름으로 팀을 이루게 된 일곱 멤버가 새로운 출발점에서 갖는 복잡한 감정과 강한 포부를 담았다.

ENHYPEN은 데뷔와 동시에 국내외 음반 및 음원 차트를 접수하며 클래스가 다른 ‘역대급 신인’의 시작을 알렸다. 1일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데뷔 앨범 ‘BORDER : DAY ONE’은 발매 첫날 총 22만 9,991장이 판매돼 일간 앨범 부문 1위에 올랐다. 또한, 2일(오후 12시까지 기준)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일본 등 2개 국가 정상 석권을 포함, 총 34개 국가 및 지역 TOP5에 올랐고, 타이틀곡 ‘Given-Taken’은 17개 국가 및 지역의 ‘톱 송’ 차트에서 최상위 5위권에 안착했다.

한편, ENHYPEN은 오는 6일 개최되는 ‘2020 MAMA(Mnet ASIAN MUSIC AWARDS)’에 출연한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빌리프랩

김은애 기자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