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메디케어 보험으로 치과 치료까지 받을 수 없나요? [ASK미국 메디케어/보험-클라라 안 플래너]

클라라 안 플래너

▶문= 얼마 전 이가 아파 치과에 갔더니 신경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의 메디케어 보험으로는 커버 받을 수 없답니다. PPO 치과 보험을 따로 가입해 오라고 하는데 메디케어는 치과 혜택이 전혀 없나요?

▶답= 메디케어 수혜자들이 많이 하는 질문 중에 하나가 치과 보험에 관한 것이고 불만사항이 많은 것도 치과 혜택입니다. 문의하신 분은 오리지널 메디케어만 있는지 어드밴티지도 있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전반적으로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오리지널 메디케어 A B에서는 치과 치료는 커버하지 않습니다. 단 치아와 관련된 응급상황 (턱에 심한 부상으로 턱 재건 수술 등)은 예외입니다. 그러므로 메디케어만 있는 경우 어드밴티지나 단독 치과 보험에 가입하셔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우대 보험을 이용할 경우입니다. 추가 혜택으로 있는 치과 보험은 대부분 일 년에 2번 스케일링과 엑스레이를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더욱 많은 치과 의사들이 우대 보험에 덴탈 HMO 플랜을 거부함으로 이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 폭이 적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몇몇 우대 보험 회사들이 PPO 형태로 치과 진료의 네트워크를 넓혔습니다. 뿐만 아니라 일정 한도 금액도 많이 높아졌고 내가 원하는 치료를 한 후에 Reimbursed (상환)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플랜도 새로 나왔습니다. 하지만 명심하실 것은 전체적인 내용을 파악하셔야 합니다. 치과에 관한 혜택 대신 내가 꼭 필요로 하는 다른 혜택을 놓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 서플리먼트 플랜 등에 가입하셔서 치과 혜택이 없으실 경우 델타 덴탈이나 리버티 등의 단독 치과 보험에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플랜에 따라 Waiting Period 가 있습니다. 크라운이나 브리지 신경치료 등은 6개월에서 일 년까지 기다려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세 번째로 메디 메디 수혜자들은 어드밴티지를 이용하거나 덴티캘(Denti-Cal)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렇듯 여러 방법을 통하여 메디케어만 받으신 분 보다 폭넓은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요 치과 보험을 제공하는 곳 전화번호 알려드립니다.



- 델타 덴탈 (866)247- 2486

- 리버티 (877)952- 5923

- 덴티캘(800)322-6384

▶문의: (213)700-5373

youtube.com/clarainsurance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