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나만의 골프장을 내 집안에"

코로나19 이후 골프 부킹 '하늘의 별따기'
스퀘어 원, 보급형 가정용 스크린골프 출시
실내 공간 최소 250 스퀘어 피트 설치 가능

SQ One 스크린 골프 설치 규격.

SQ One 스크린 골프 설치 규격.

전자 센서 샷 분석.

전자 센서 샷 분석.

세계 유명 40개 코스 선택 가능.

세계 유명 40개 코스 선택 가능.

코로나19가 점점 확산되면서 LA 인근에 거주하는 한인 김모씨는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새벽녘에 이른 잠을 깨며 컴퓨터 앞에 앉는 게 일상이 돼버렸다. 이유는 LA시에서 운영하는 골프장 부킹 온라인 예약을 위해서다. LA시 골프장 부킹 예약은 9일 전부터 가능하다.

그러니까 다음 주말 토일요일에 골프를 치려면 전 주 목요일과 금요일에 예약을 해야만 한다. 오전 6시부터 온라인 예약이 시작되기에 김씨는 목요일과 금요일 양일 오전 5시30분에 기상해 로그인을 해서 자신이 원하는 코스를 선택한 후 마지막 클릭만 남겨놓고 모니터를 뚫어지게 바라본 지 벌써 5개월째다. 김씨는 팬데믹이 발생하기 전 여유스러운 골프를 즐겨었는데 외출과 야외 활동이 금지되면서 골프장으로 인파가 몰리자 골프를 치기가 어렵다고 하소연했다. 팬데믹 초반에는 거의 온라인 예약에 실패를 거듭했지만 나름 자신이 터득한 노하우로 예약 성공률을 높였었는데 최근 LA시에서 한 가구의 거주자들로만 한정하는 새로운 골프 예약 수칙을 내놓자 온라인 부킹이 더욱더 힘들어졌다고 전했다.

이젠 LA에서 먼 골프장이라도 가야 할 것 같다며 LA에서 골프를 즐기는 게 이렇게 어려운 일이 될 줄 상상도 못했다며 몹시 씁쓸해했다.

비단 LA시의 경우만 그런 것은 아니다. 코로나19 언택트 시대에 접어들면서 미 전국적으로 골프 부킹이 하늘의 별 따기가 됐다. 골프용품은 미 스포츠용품 시장의 약 44%라는 높은 점유율을 보여 골프 부킹이 핫 하다는 것을 증명했다.



코로나19 초기인 지난 4월 미국 전역의 골프장 중 56% 가 문을 닫았었다. 닫혔던 골프장들이 재개장되자 골프가 코로나19 시대에 가장 적합한 스포츠라는 이점으로 라운드 수는 전년에 비해 거의 9% 이상의 증가세로 코로나19 확산과 동반 상승을 이어가기 시작했다.

골프가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기 좋은 스포츠라는 게 부각되면서 건강을 염려하는 시니어층과 젊은 초보자층들의 참여가 골프장들을 인산인해로 만들었다.

골프 부킹이 어렵다고 골프를 그만 둘 수는 없는 노릇이니 그럼 집에서라도 골프를 즐기는 슬기로운 방법을 찾아보는 것도 현명하지 않을까?

스크린 골프는 대한민국의 좁은 지리적 특성과 계절적 영향으로 전 국민이 즐기는 스포츠로 각광을 받아 오고 있다. 골프 구질 및 스윙 분석에 필요한 볼 트랙커로 출발한 스크린 골프는 실내 스포츠를 넘어 과학이라고 불리기까지 한다. 스크린을 향해 날아간 공을 통해 방향과 거리를 측정한 후 떨어지는 위치까지 추적해서 화면에 생생하게 나타내 주는 것은 첨단 테크놀로지가 결합된 스포츠의 최고 경지라고 불러도 무방할 듯 싶다.

스퀘어 원 USA는 1999년 창업 이후 지난 20년간 스크린 골프 세계시장을 점유하는 자타 공인 골프 아치버 점유율 1위 기업이다.

아치버 센서는 레이저 공학을 바탕으로 한 실제 측정 스크린 골프 센서다. 지난해 기준 스크린골프 센서 점유율은 국내 1위다. 거의 모든 스크린골프 제조업체가 스퀘어 원의 센서를 장착하고 있을 정도다. 스퀘어 원 스크린골프는 간편한 조작과 셋업 그리고 95% 이상의 정확성이 특징이다.

생생하고 리얼한 3D 영상과 드라이버샷아이언샷 등 모든 샷의 정확한 데이터 분석이 뛰어나다. 40개 이상의 세계 유명 코스가 탑재됐으며 연습장 모드 실행 시 자신의 스윙을 실시간으로 분석할 수 있다.

실제의 골프 운동 능력으로 가족이나 친구 지인들과의 소통이 가능하며 즐거운 라운딩을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즐길 수 있다는 게 큰 특징이다.

스퀘어 원 스크린골프는 미주 진출을 기념하여 스크린 골프 장비 세트를 정가 3만5천 달러에서 41% 할인된 2만5백 달러에 판매한다.스크린 골프 장비 세트에는 스퀘어원 V 시리즈 센서무소음 스크린레이저 프로젝터최고급 매트와 3D 그래픽 시스템이 제공된다. 가로 13피트 높이 8.11피트 그리고 너비는 16피트 정도이면 실내 공간 어디든 설치가 가능하다.

▶문의: (213)368-9806 hotdeal.koreadaily.com


김윤수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